알리익스프레스, 파리 올림픽서 홍보 프로젝트 진행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모기업인 알리바바 그룹과 함께 2024 파리 올림픽을 찾는다고 8일 밝혔다.
올림픽 스폰서십은 후원 금액과 후원 서비스 카테고리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나뉘며, 그 중 알리바바 그룹은 최상위 등급인 '월드 와이드 파트너'에 속한다. 알리바바 그룹은 2017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식 후원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팀도 오는 6일 파리 현지를 찾았다.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관계자들은 여러 엠버서더(인플루언서)와 함께 올림픽 현지에서 다양한 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4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샹젤리제 거리에서는 ‘알리바바 윈 더 에비뉴’(시간과 공간을 연결하는) AI 체험의 장이 열린다.
AI 기술이 적극 활용된 해당 공간에서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맞춤형 미래 쇼핑 공간이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알리익스프레스는 오는 8월 8일 'Find Your Sport' 팝업 이벤트를 개최, 경기장 안팎에서 펼쳐지는 스포츠의 힘을 보여주는 동시에, 스포츠의 정신을 되새기며 사람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제공할 것이다.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레이장 대표는 "파리 올림픽과 같은 글로벌 이벤트의 후원사로서, 알리익스프레스의 브랜드 정신을 전달하고 한국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신뢰와 권위를 갖출 것"이라며, "세계인의 대축제인 만큼, 잊지 못할 올림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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