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베이징모터쇼 참가…"中서 새 활로 모색"
25일부터 열흘 간 ‘2024 오토차이나’ 참가
폭스바겐 등 80개 글로벌 완성차 대상 영업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현대모비스가 오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24 오토차이나’에 참가한다. 차세대 고사양·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현지 부품 업체들과의 기술 차별화를 강조해 중국에서 새로운 사업 활로를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상해 모터쇼에 이어 올해 북경 모터쇼에 연달아 참가하고 있다. 고객사 대상 영업에 집중하기 위해 전시 공간은 사전 초청된 고객사만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이빗 부스’ 중심으로 운영된다.
사전 초청된 고객사는 80개 업체, 인원은 총 470명이다. BYD, 지리, 폭스바겐, 스텔란티스 등이 대표적인 고객사다. 현대모비스는 이들과 미래차 분야 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모터쇼에서 완성차 고객사에 선보이는 양산 가능 핵심 기술은 모두 14종이다.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가변형 디스플레이와 투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 독립형 후륜 조향 시스템, 차세대 노이즈 능동저감 기술 등이 대표적인 기술들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고객사와 접점을 확대하고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하기 위해 부품관이 아닌 완성차관 바로 옆 야외 공간에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현지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인접한 위치에 전시장과 개별 미팅 공간을 확보해 기존 고객사는 물론 잠재적 고객사와의 네트워크 강화에도 나서겠다고 현대모비스는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중국 사업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중국 현지 거점을 운영하고 있다”며 “현지에 특화된 상품기획부터 개발, 수주 이후 양산에 이르는 전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bodo_cele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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