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 개점

[서울경제TV=김도하기자] DGB대구은행은 시니어 고객 이용 편의 향상 및 금융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을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브라보(Bravo)'를 점포명에 붙인 대봉 브라보점(대구 남구 명덕로 308)은 DGB대구은행의 편의점 제휴점포 '디지털숍'에 이은 두 번째 특화점포다.
10·20대 청년층이 자주 다니는 동성로 부근에 위치한 디지털숍은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가 특징이라면, 대봉 브라보점은 시니어 고객에 특화된 넓고 여유 있는 서비스 공간이 장점이다.
비대면보다 대면 업무를 선호하는 세대 특성을 고려해 창구를 넓히고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해 큰 소리로 소통하는 경우가 많은 시니어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쉬운 창구 안내를 위한 색상유도선과 창구에서 사용하는 태블릿 PC도 큰 글씨가 지원돼 시니어 고객의 은행업무 이용을 보조한다.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퀵존'에는 키오스크와 스마트매니저가 배치돼 쉽고 천천히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쉬운 화면구성과 큰 글씨가 제공되는 고령친화 ATM기기도 설치돼 있다.
금융 서비스 외에도 소통을 위한 휴게공간과 금융사고예방 등 다양한 시니어교육 진행을 위한 세미나실이 마련돼 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28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이복현 "신뢰 회복이 금융 선진화 출발점"
- "트럼프 못 믿겠다"…달러 피해 엔으로
- 곤욕 치른 농협금융…'금융사고 제로화' 성공할까
- 금융당국, 'SKT 해킹' 비상대응본부 구성
- KB금융 다음달 자사주 1206만주 소각…매입가 기준 1조200억 규모
- NH농협금융 1분기 순익 7140억원…비이자이익 전년比 18.3% 증가
- '이가탄' 제조사 명인제약, 코스피 상장 예심 신청
- KB국민은행, 올해까지 ‘KB작은도서관’ 134곳 조성
- 삼성카드, 한국철도공사와 제휴카드 출시 MOU 체결
- KB금융, 인천 구월초에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9회 글로벌시니어춘향선발대회' 성료…광주 임혁희씨 대상
- 2'장수 치유의 숲' 전북 웰니스관광지 선정
- 3장수군-전북연구원, 정책간담회 개최…지역발전 전략 집중 협의
- 4남원경찰서, 춘향제 맞이 경찰 홍보 부스 운영
- 5임실군, 개별주택가격 공시…전년 대비 평균 0.87%↑
- 6임실군, 관광 지원 확대…"임실 방문의 해, 반드시 천만관광 달성"
- 7순창군, 2025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 8순창군, 키즈 테니스 페스니벌 등 3개 신규 대회 유치 확정
- 9이복현 "신뢰 회복이 금융 선진화 출발점"
- 10"트럼프 못 믿겠다"…달러 피해 엔으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