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상인회, 광장시장 캐릭터로 ‘광이’∙‘장이’ 선정
문화·생활
입력 2023-11-24 12:19:34
수정 2023-11-24 12:19:34
정의준 기자
0개

광장시장상인회는 광장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광장시장 캐릭터 공모전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캐릭터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70여개의 작품들이 공모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광장시장의 새로운 마스코트로 선정된 ‘광이’와 ‘장이’는 각각 광장시장의 먹자골목과 한복의류 시장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제작됐다. 또한 동그란 얼굴형과 항상 미소 짓는 표정에 모두에게 친근해 보이는 캐릭터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친숙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특징이다.
여기에 육회, 김밥, 빈대떡 등 먹거리 상품들과 이불, 혼수품, 공예품까지 광장시장을 대표하는 상품들을 캐릭터화 한 보조캐릭터들까지 광장시장을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장시장상인회 관계자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광장시장 특성상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져 우리나라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모습의 캐릭터를 디자인한다면 나이를 불문하고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좋아할 수 있는 전통적이고 친숙한 캐릭터가 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광이’와 ‘장이’는 앞으로 광장시장 홍보를 위해 다양한 안내판 및 홍보 물품 등에 활용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신부, 초미세먼지 노출 때 태아 악영향 확인”
- 강동경희대병원 조안나 교수, 대한내분비외과학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 "GC녹십자웰빙 특허 유산균, 호흡곤란·가래 증상 개선"
- 위식도역류질환 이어 위궤양까지…P-CAB 신약 ‘자큐보정’ 적응증 추가 승인
- 항암 올림픽 ‘ASCO 2025’… 올해 주목 받은 항암제는?
- 비대면 진료 플랫폼부터 복지 챗봇까지⋯일송학원, ‘AI 기반 ESG 전략 포럼’ 개최
- 성조숙증 매년 17만 명 진단…예방 위한 4가지 습관
- ‘당뇨병 예측 소프트웨어’, 식약처 의료기기 제조 인허가 획득
- 지방흡입수술 없이…“초음파·고주파로 복부 비만 개선”
- 건보공단, 결핵 및 호흡기학회와 호흡기질환 질병부담 연구 업무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