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태국 여행 시장 공략 가속화…글로벌 경쟁력 강화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야놀자는 태국 여행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야놀자는 이달 초 '2023-2024 한·태 상호방문의 해'를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한·태 관광기업 협력포럼'에 참석한 바 있다. '국경 없는 혁신, 하나의 창조적인 생태계'를 주제로 진행된 포럼에서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는 ‘글로벌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야놀자 비전 및 거시적 전망’을 발표해 글로벌 여행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글로벌 트래블 테크기업 야놀자의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했다.
한국과 태국 간 여행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도 나섰다. 야놀자는 태국 최대 관광 협회 TTAA(Thai Travel Agents Association) 및 태국 대표 여행 기업 저니랜드(Journey Land)와 글로벌 관광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야놀자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태국 인바운드 여행객을 유치함으로써 여행산업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야놀자와 인터파크트리플의 인벤토리와 TTAA 및 저니랜드가 보유한 현지 고객 데이터를 공유해 새로운 K-트래블 상품을 공동 개발한다. 또한, 야놀자클라우드의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숙소, 레저 시설 등 태국 관광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 여행객 편의 증진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현지 인프라를 활용해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관광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MOU
- 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 AI 기반 신약 개발 위해…SK바이오팜, 피닉스랩과 MOU 체결
- 우듬지팜, 국내 최대 ‘유럽형 채소온실’ 시험 가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MOU
- 2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3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4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5“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6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7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8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9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10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