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디지털 수출 교육 전국 1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주최 경진대회에서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울산대학교 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LINC3.0)사업단 글로컬마케터양성센터 소속 마케팅 동아리 학생들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개최한 ‘디지털 수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11일 울산대에 따르면 최우수상은 울산대 행정학전공 4년 윤유경 씨와 중국어·중국학전공 4년 이효진 씨가, 2위인 우수상은 중국어·중국학전공 4년 박소연 씨, 경영학전공 2년 서예빈 씨, 국제관계학전공 4년 최다경 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 대회는 해외 바이어의 잠재 구매수요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KOTRA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수출 중단기업의 품목별 유망 시장을 분석하고 전략시장화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울산대 팀들은 수출중단기업의 주력상품인 앰플형 화장품과 정수기 방식을 활용한 냉난방 매트의 장점을 중심으로 홍보 전략화했다.
올해 대회는 지난 5월 일반국민, 청년, 인턴 등을 대상으로 경진대회에 참가할 22개 팀 51명을 선정해 진행해오면서 8개 팀을 선정해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
울산대는 전국 8개 팀 가운데 3개 팀이 최종 발표단계까지 진출해 2개 팀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울산대 글로컬마케터양성센터 관계자는 “외국어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마케팅교육, 시장분석 및 가상 마케팅실습 등 글로벌마케터를 양성하는 동아리 형태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는 것이 전국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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