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대표 스타트업 행사 ‘바운스 2023(BOUNCE 2023)’ 내달 7~8일 개최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및 부산워케이션거점센터에서 개최
개회식, 컨퍼런스, 투자·피칭, 밋업 등으로 구성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 진행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국내·외 대기업과 투자사들이 유망 스타트업을 찾기 위해 부산으로 몰려온다.
부산시는 9월 7~8일까지 부산유라시아플랫폼과 부산워케이션거점센터에서‘바운스 2023(BOUNCE 2023)’을 개최, 9월 1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올해 7회째를 맞은 ‘바운스 2023(BOUNCE 2023)’은 부산 대표 스타트업 행사 중 하나다.
지역창업생태계’와 ‘연결’이라는 주제와 ‘바인드 로컬 커넥션(BIND LOCAL CONNETION)’이라는 슬로건으로 개회식, 컨퍼런스, 투자·피칭, 밋업 등으로 구성된다.
국내·외 투자사 및 대·중견기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전문가 120여 명 참여할 예정이다.
개회식과 컨퍼런스에서는 ‘지역창업생태계’와 ‘연결’을 주제로 한 키노트(커뮤니티 자본, 기술·투자·산업의 연결) △지역창업생태계 문제해결(기후 테크, 리모트 워크) △국내·외 지역창업생태계 인사이트 △일의 지속가능성(‘일’과 ‘쉼’) 등에 관한 강연과 패널 토크를 통해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밋업’은 투자사, 대·중견기업이 대거 참여하는 대규모 비즈니스의 장으로 꾸려진다.
따라서 투자, 오픈이노베이션, 대형유통망 입점으로 나눠 운영되며, 투자사 및 대·중견기업 현업 담당자와의 만남의 기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투자사 30여 개사는 △롯데벤처스 △삼성벤처투자 △주식회사 스파크랩 △와인앤아처 △포스코기술투자 등이다.
또 대·중견기업 26여 개사는 △네이버클라우드 △롯데월드 △롯데홈쇼핑 △삼성중공업 △GS리테일 △KT △KB국민카드 △LG전자 △SK C&C 등이 현업 관계자가 직접 참여하기로 했다.
투자·피칭’에서는 투자 분야별 스타트업 기업 투자설명회(IR)와 투자사의 반대(리버스) 피칭,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의 경쟁 피칭이 진행된다.
아울러 스페인, 바이, 제르바이잔, 본 등 창업 생태계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포럼과 상담 부스 등도 운영된다.
특히 올해 초 개소한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워케이션 생태계 포럼을 열 워케이션과 오픈이노베이션 상시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등 공공과 민간의 워케이션 생태계 현황과 기회,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스타트업의 자유로운 홍보(PR)와 업무를 병행할 수 있는 프리 워크 라운지(Free Work Lounge)도 운영될 예정이다.
‘바운스 2023(BOUNCE 2023)’의 온라인 사전등록은 9월 1일까지 공식 누리집(http://www.bswbounce.com/)을 통해 진행된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부산에서 열리는 대표 스타트업 행사인 ‘바운스 2023(BOUNCE 2023)’이 올해는 부산유라시아플랫폼과 부산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개최되는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과 쉼의 양립이 가능한 창업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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