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고객 700만명 돌파…"새로운 은행경험" 선언
증권·금융
입력 2023-08-01 14:12:11
수정 2023-08-01 14:12:11
민세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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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토스뱅크는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 고객이 총 700만명에 달했다고 1일 밝혔다.
2021년 말 125만명의 고객과 함께했던 토스뱅크는 지난해 상반기 기준 360만 명의 고객을 모았다.
이로부터 1년 만에 2배 가까이 고객이 늘며, 일평균 1만1,000명이 새로운 고객이 됐다는게 토스뱅크의 설명이다 .
고객 연령대를 살펴보면 20대가 26%로 가장 많았지만, 30대(23%) 40대(23%) 50대 이상(22%)이 근소한 차이를 유지했다.
10대의 경우 6%로 가장 적었는데, 이는 은행 가입 고객 연령이 만 17세 이상으로 제한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토스뱅크는 출범 만 2년을 앞두고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새로운 은행 경험을 제공한다’를 새로운 기업 미션으로 선언했다.
5개월 간 국내외 혁신 기업의 사례를 벤치마크하고 전 직원의 의견을 수렴해 탄생한 이번 미션엔, 기존의 관습화된 은행 경험을 고객 중심의 완전히 새롭게 대체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것이다 .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드리겠다는 일념으로 이어온 도전이 700만 고객들의 발걸음으로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새로운 은행 경험’을 새로운 미션으로 고객의 모든 삶에 녹아드는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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