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미디어, SK텔레콤의 고객가치혁신 스토리 담은 ‘1등의 Secret’ 출간

한국표준협회미디어가 SK텔레콤의 고객가치 혁신 스토리를 담아낸 ‘1등의 Secret’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1등의 Secret’은 실제로 SK텔레콤이 어떻게 고객경험관리를 경영활동에 도입했는지 조직 내에서 이를 내제화 한 과정과 고객을 이해하며, 고객의 불편함을 찾아 해소하는 과정을 매우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CS(고객만족)’에서 발전한 ‘CV(고객가치)’라는 개념을 앞장서 수용했으며, 2008년부터는 ‘CEM(고객경험관리)’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했다.
이번 신간 ‘1등의 Secret’에서는 고객가치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고객 인사이트팀의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최신 성향을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고객 인사이트팀의 활동을 통해 SK텔레콤이 주목하는 주요 이슈와 키워드, MZ 고객의 니즈와 같은 시대상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탄생’을 통해 고객 가치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역설해 온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는 추천사를 통해 “SK텔레콤은 고객을 위한, 고객의, 고객에 의한 가치를 아우르는 고객가치라는 의미를 경영 활동에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국내 기업”이라며 “통신 서비스라는 업종을 떠나 끊임없이 고객가치를 연구하며 투자하는 SK텔레콤의 사례를 더 많은 기업들이 벤치마킹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앙대병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선정…척추 수술 로봇 도입
- 분당서울대병원, ‘AI의료융합 산업 발전’ 위한 3자간 MOU 체결
- 세종병원 최영근 브랜드마케팅실장,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수상
- 자전거·킥보드 매년 사고 증가…안전모 쓰고 이어폰은 귀에서 빼야
- 셀트리온, ‘옴리클로’ 40주 임상 결과 발표… “오리지널약 졸레어와 약효 동등”
- 삼성서울병원, ‘2025 한-일 일차면역결핍증 심포지엄’ 개최
- 에이엠시지, 日 스미토모중공업과 MOA 체결…핵심 냉각 기술 고도화 협업
- 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폐암·간암도 중입자로 완치 가능"…연세암병원, 하반기 중입자 치료기 3대 풀가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현엽(하나증권 영업부금융센터장)씨 부친상
- 2금융 건전성 ‘적신호’ 부산, 전국 평균比 소득은 낮고 부채는 많아
- 3이스타항공, ‘이글벳’과 함께 유기견 봉사활동 진행
- 4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소비자리스크관리 특허 취득
- 5수출입銀, 중·동부 유럽 거점 바르샤바 사무소 개소
- 6'LG그룹 상속 분쟁' 구본능 회장, 검찰서도 무혐의
- 7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8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9'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10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