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글로벌 점포서 '손님 가치 중심' 기업문화 전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금융그룹이 전 세계 글로벌 진출 지역에 10개 언어로 제작된 '손님행복헌장'을 배포하고, 해외 현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행복이라는 고객 가치 중심의 기업문화를 전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의 전 세계 영업 현장 곳곳에서는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반영한 '손님행복헌장'이 현지 언어로 공개됐다.
손님행복헌장은 하나금융이 제정한 글로벌 금융회사의 CS 표준으로, 고객 행복을 위한 실천 과제들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준수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의 각 법인과 지점에서는 '글로벌 CS(Customer Satisfaction) 데이'를 진행했다.
현지 직원들은 고객이 행복한 글로벌 금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고객들을 맞이했으며, 앞으로도 매 분기의 마지막 달 셋째 주 수요일을 글로벌 CS 데이로 정해 고객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들을 함께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손님 가치'를 가장 우선시하는 기업문화 전파 노력은 그룹이 진정한 글로벌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외형적 성장에만 주목하기 보다 해외 현지 어디서나 구성원 누구나 한결같이 실천할 수 있는 내재적 가치가 전 세계 임직원에게 공유돼야 한다는 판단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익 늘었지만 부실 커진 하나카드…성영수號 첫 시험대
- 아닌 밤중에 블록딜?…한화오션 주주 '당혹'
- [이슈플러스] 우리금융 CET1 관리 통했다…비은행 강화 순항할까?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5' 중기부 장관상 수상
- 4개 자산운용사, 금투협 정회원 신규가입
- 씨아이테크, 엠오디 흡수합병…AI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본격화
- KB국민카드,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얼리버드 티켓 판매
- NH농협은행, 영농철 맞아 충남 당진 육묘장서 일손돕기 실시
- 릴리바이레드, 신제품 ‘이슬잔광 컬렉션’ 올리브영 단독 출시
- KB국민은행, 7억 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 채권 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미디어아트전시관 '피오리움'…30일 개관
- 2남원시, 국악와인열차 타고 '남원 여행'…상반기 2,600명 유치
- 3남원시 광한서로, 보행환경 조성사업으로 '남원 품은 거리로 변화'
- 4남원시, 춘향제 기간 '공영주차장 59개소' 전면 무료 개방
- 5순창새마을금고, '전북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우수상 수상
- 6순창군, 5월 한 달간 '순창사랑상품권' 구매·적립 한도 상향 운영
- 7남원시의회, '신재생 에너지 자립도시 건설로 시민의 노후가 행복한 연구회' 발족
- 8서부지방산림청, 인구문제 개선 위한 '릴레이 캠페인' 참여
- 9고창군, 지방소멸대응기금 276억 원 투입 '청년 위한 정주 생태계 조성'
- 10BPA, 부산항 신항 내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들어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