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유튜브 새 콘텐츠 공개
그룹 유튜브 채널 ‘디지비’ 세 번째 신규 시리즈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DGB금융그룹이 ‘흥신소’, ‘MZ문화체험’ 컨셉에 이어 ‘먹방’ 컨셉을 장착한 세 번째 예능 시리즈를 선보인다.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17일 오후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신규 콘텐츠 ‘eat세끼(잇세끼)’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잇세끼’는 외국인을 통한 ‘문화적 거리 좁히기’라는 주제로 모델 겸 방송인 ‘나나’가 전국을 여행하며 특색 있는 음식을 체험하고, 현장에서 현지 친구를 사귀어 지역의 숨은 맛집을 방문해 먹방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잇세끼’ 시리즈는 이미 유명한 지역 맛집이 아닌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통해 숨은 맛집을 찾아가는 컨셉인 만큼 지역 상권에 힘을 보태면서 소상공인과의 공생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채널 ‘디지비’는 DGB의 한글 글자를 강조한 것으로 디지비를 세로로 나열했을 때 모음(ㅣ)이 일자로 길게 이어지는 형태로 만들었으며, 오랜 기간 멀어진 마음의 거리를 잇는 채널이라는 의미를 담아 ‘마음의 거리 좁히기’로 주제를 선정했다.
앞서 첫 번째 콘텐츠는 ‘랜선을 통한 거리 좁히기’를 주제로 개그맨 ‘김용명’이 흥신소 탐정 느낌을 살려 숨어 있는 히든X를 찾는 <용신소 Live>를 진행했으며, 두 번째는 ‘세대 간 거리 좁히기’를 주제로 ‘다나카상(부캐릭터)’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경욱’이 다양한 캐릭터로 출연한
DGB금융그룹은 지난해 8월 유튜브 채널 디지비를 신설해 무미건조한 금융 이야기가 아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영상 속 DGB 브랜드의 색깔을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은 채 유쾌하고 트렌디한 영상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잇세끼’ 시리즈는 DG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매주 금요일에 시청할 수 있으며, 신규 콘텐츠 업로드를 기념해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문화 4人4色 | 한윤정] 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제95회 남원 춘향제] 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 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설계 용역 보고회
- 고창군,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념제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