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 본격 가동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AIMS)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인공지능 모델 결과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케 한다. 따라서 AI가 마케팅 담당자의 반복 수행 업무를 대체할 수 있게 된다.
에임즈를 사용하면 마케터 경험 중심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융합된 인공지능 정보에 기반해 최적 고객 타겟팅, 맞춤 오퍼 제공, 접촉 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가 가능해진다.
또, 마케팅 설계 단계도 간소화했다. 대화형 설계방식을 채택해 마케터 편의성을 향상했고, 마케팅 수행결과를 AI가 학습 및 자동화해 마케터들이 보다 창의적인 기획에 집중하도록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국민카드는 마케터들이 에임즈를 통해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고객을 정교하게 타겟팅하고 선호 오퍼를 개인화해 고객이 원하는 일자에 안내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로 인해 고객 만족도가 증대되고 행사 반응률도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효율적인 비용 운영으로 일률적인 대규모 마케팅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낭비요인도 제거했다는 설명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임즈는 업권 최초로 마케팅 전체 프로세스에 AI와 자동화를 접목해 의미가 깊다”며 “향후 세분화된 고객 니즈 충족과 비용 효율성 극대화로 본업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아이테크, 엠오디 흡수합병…AI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본격화
- KB국민카드,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얼리버드 티켓 판매
- NH농협은행, 영농철 맞아 충남 당진 육묘장서 일손돕기 실시
- 릴리바이레드, 신제품 ‘이슬잔광 컬렉션’ 올리브영 단독 출시
- KB국민은행, 7억 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 채권 발행
- 신한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급여송금 환율 우대 이벤트
- 우리금융, 은행×증권 협업…CIB시장 공략 나선다
- KB국민은행,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업체 대상 600억원 규모 금융지원
- 코스피 2550선 부근 보합권 등락…코스닥 상승 출발
- LG생건, 아쉬운 미국 사업 성과…'중립'-한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