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청도 행복헌장 제정
전국
입력 2023-01-11 15:36:53
수정 2023-01-11 15:36:53
김정희 기자
0개
청도 군민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청도 행복헌장 발굴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0일 청도군 군민 모두의 행복과 삶의 발전을 위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청도 행복헌장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청도 행복헌장은 김하수 청도군수를 중심으로 군 공직자들에게 다양한 안을 받아 투표를 통해 제정됐다.
선정된 행복헌장의 내용으로는 △서로를 배려하고 웃어른을 공경하기 △자신의 시간을 갖고 명상을 생활화하기 △한 달에 한 권 이상 책읽기 △한 달에 한 번 이상 봉사 활동 하기 △운동․취미를 한 가지 이상 가지기 △삶의 목표를 정하고 긍정적 사고를 가지기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 가지기 △이웃에게 따뜻한 말과 칭찬하기 △일과 삶에 대한 조화를 이루기 △정리정돈을 생활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정된 청도 행복헌장은 군민 모두가 알 수 있도록 군 소식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군민 모두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청도 행복헌장 을 제정하였으며, 화랑정신과 새마을 정신의 발상지인 우리 청도군에서 행복헌장을 실천하여 노자 도덕경에서의 말씀처럼 선한 마음과, 선한 활동으로 긍정의 기운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