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행원이 직접 만든 유튜브 영상 '인기몰이'…MZ 소통경영 '박차'
증권·금융
입력 2022-12-14 15:39:55
수정 2022-12-14 15:39:55
김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h수협은행은 행원들이 직접 만든 유튜브 영상들이 최근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월 중순 수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숏츠영상 '수협은행 다니면서 자주 듣는 말'이 크게 눈길을 끌었다. 'Sh크리에이터'가 직접 기획하고 촬영, 편집까지 참여한 이 영상은 게시 일주일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달성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이야기 Sh △라떼이즈홀 '수' △수협은행 N년차 △세대공감 프로젝트 등은 구독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수협은행은 행원 유튜버를 모집해 고객의 눈높이 맞춤형 콘텐츠를 이들이 직접 제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 한해 Sh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약 50여 편으로, 매주 한 편씩 새로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신학기 수협은행 경영전략그룹 수석부행장은 "Sh크리에이터의 활약으로 MZ세대에게 수협은행에 대한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톡톡튀는 개성으로 고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 우리금융 1분기 순익 6156억원…전년比 25% 감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