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모두의 드리블' 캠페인, 세계 3대 광고제서 금상 수상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금융그룹이 한국프로축구연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제작한 '모두의 드리블' 캠페인 영상으로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클리오 어워즈'는 칸 국제광고제 및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국제광고협회(IAA)가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다. 지난 2014년부터 스포츠부문을 신설해 스포츠문화 발전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하나금융의 '모두의 드리블'은 2020년부터 진행한 K리그의 이동 약자에 대한 접근환경 개선 사업인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 사업 중 하나다. 팬들이 직접 이동 약자를 위한 안내지도 제작에 참여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K리그 구단과 축구팬이 함께한 '탄소제로 챌린지'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그린 킥오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2020년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2022 부산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 크리스털 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 금상'을 수상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게 됐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K리그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한국프로축구연맹과 단순한 후원 관계를 넘어 스포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ESG 사업도 함께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며 "스포츠를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켜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위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에서 중학개미로? 美 주춤하자 中 '주목'
- '대주주 리스크' 벗은 빗썸…내년 목표로 IPO 속도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증자의 늪
- 비트맥스, 대규모 CB 찍어 비트코인 줄 매수 반복
-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 개최
-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여행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iM뱅크,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자 초청 프로축구 관람 행사 실시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FIS 아카데미, 4시 수료식 개최…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