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한민국 베스트 기업 선정…“고객 친화적 웹사이트”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웹사이트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 ‘웹어워드 코리아 2022(WEB AWARD KOREA 2022)’에서 제조업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의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기존 웹사이트를 브랜드 경험과 세일즈 공간을 연계하는 디지털 혁신 공간으로 리뉴얼했다. 특히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개편을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가를 받았다.
브랜드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 ‘시스템(SYSTEM) 콜라보’ 등의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상품·세일즈 웹사이트의 경우 고객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고객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및 보증 정책, 드라이빙 정보 및 타이어 관리 가이드 등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미디어 센터를 활용해 최신 소식도 빠르게 업데이트 했다.
이외에도 사이트 내 ESG, 재무현황 등 별도 페이지를 마련해 투명한 기업 정보를 고객에게 공개하며 고객 및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향후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nyseo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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