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기업디지털채널 서비스 전면 개편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IBK기업은행이 기업인터넷뱅킹과 기업스마트뱅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업디지털채널 개편은 고객과의 설문, 인터뷰 등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고객 유형별 맞춤 화면 설계 ▲주요 안내 통합알림 기능 ▲기업자산관리서비스 등 고객 경험 혁신 서비스를 신설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에서 ▲QR코드 모바일 반복 해외송금 ▲외화송금 증빙서류 간편제출 ▲해외직접투자 신고 ▲사업자 카드 발급 ▲법인 비대면계좌개설(12월) 등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영역도 확대했다.
특히 통합 플랫폼 기반을 구축해 기업고객이 편리하게 다른 채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IBK BOX’, ‘i-ONE JOB’, ‘소상공인 경영지원서비스’ 등 채널 서비스 간 회원 로그인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터치 없이도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볼 수 있는 제로터치뱅킹, 인증절차 간소화를 위한 디지털OTP 등을 지원한다.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보안도 강화했다. 고객의 마스터 계정인 관리자가 이용자의 뱅킹 이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이체 등 거래 실행의 결재 기능을 고도화해 중소기업의 내부 자금통제 기능 강화를 지원하는 등 횡령 등의 금융사고를 예방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업디지털 플랫폼 기반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빠르고 안전한 Digital IBK’ 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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