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오늘의집'서 메타버스 기반 가전 체험 서비스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삼성전자는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중 하나인 '오늘의집'에서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비스포크 홈 메타'는 메타버스 기반 3D 리테일 체험 서비스로, 3D로 구현된 다양한 형태의 가상 주택ㆍ주방과 선호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공해 고객이 실제 자신의 집과 유사한 환경에서 삼성 가전 제품을 원하는 모델과 색상으로 선택해 체험해 볼 수 있다.
'오늘의집' 홈페이지와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비스포크 홈 메타'를 통해 삼성 가전 제품을 체험한 후 원하는 제품을 삼성전자 브랜드관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냉장고의 경우 베스트셀링 색상, 전문가 추천 색상,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해주는 'AI 맞춤 컬러'와 360가지 맞춤형 색상을 제공하는 'Prism 360' 등 고객 취향을 맞춰 주는 추천 기능을 통해 다채로운 조합이 가능하다.
TV는 설치 공간에 따라 벽걸이ㆍ스탠드 등 설치 형태와 해상도,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비스포크 홈 메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삼성 디지털프라자에도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 8월부터 강남본점ㆍ삼성대치점ㆍ홍대본점ㆍ서초본점 등 4개 매장에서 대형 인터랙티브 사이니지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 진열되지 않은 제품까지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방이나 거실 등에 가전 제품을 미리 배치해보고 VR 기기로 볼 수 있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나만의 맞춤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로 삼성 비스포크 가전 제품의 색다른 매력을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의집'과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간의 제약없이 소비자들이 내 집과 같은 체험 환경에서 더 생동감 있게 삼성 가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스포크 홈 메타'는 전용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中 허쩌시 쥐예 공필 모란화, 서울서 한중 문화관광 산업 교류의 장 열어
- 에코야 얼스, 기후행동기회소득 앱과 친환경 실천 보상 파트너십 체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LA서 K-뷰티 팝업 성료
- “150건 이상 기업 미팅 진행”…셀트리온, 바이오USA서 해외 파트너십 강화
- 대웅제약, 최신 반지형 혈압계 ‘카트 온’ 출시한다
- 효성,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에 위문금 전달
-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외국인 직원 대상 '한글 안전 골든벨' 개최
- HD현대오일뱅크, 쉘과 '고성능 윤활기유' 시장 본격 진출
- 플레이스, 노경완 팀장 2025 상반기 '우수팀상' 수상
- 클렌즈주스 그린몬스터 ‘헐리우드 48시간’, CJ 온스타일 앵콜 방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기명 여수시장, 일본 방문해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박차
- 2임실군, 상반기 신속집행 '총력'…심민 군수 직접 점검 나서
- 3남원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 개최
- 4임실군, 성수산 자연휴양림 '산림레포츠시설' 준공 박차
- 5김기용 여수해경서장, 태풍 대비 관할해역 안전대책 점검 나서
- 6여수시, 본청사 별관 증축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7여수시, 여름철 장마·폭염 대비 안전 점검 회의 개최
- 8순천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도시로... 문화·관광·산업까지 선도
- 9여수해수청, 개장 전 해수욕장 시설 집중점검 실시
- 10광양시, 친환경 병해충 방제제 미생물 ‘백광이’ 전국 지자체 최초 특허등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