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가치충전소, ‘충전ON’ 프로그램 통해 소방공무원 휴식 선물
“우리 삶의 영웅들에게 힐링을 선물합니다”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강원랜드는 소방공무원들에게 누적된 스트레스 등 재충전을 위해 마련한 ‘충전ON’ 프로그램인 숲체험, 향기 테라피 등의 심리 케어를 3일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강원랜드는 지난 5월 소방청과 소방공무원들에 대한 심리 케어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첫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방관 30여명은 오늘부터 하이원리조트 일대에서 2박 3일간 숙식을 제공받는다.
이들은 강원도 지역특색을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탄광 역사탐방, 삼척 해상 케이블카 등 지역문화와 힐링을 테마로한 투어도 하게 된다.
명상과 꽃차를 즐기며 마음의 안정을 되찾는 감정관리를 받는 것으로 프로그램은 종료된다.
강원랜드는 올해 소방공무원 외 사회복지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연간 3,500 객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총 450여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가치충전소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새롭게 운영중인 ‘가치충전소’ 사업은 강원랜드가 지난 2018년부터 ESG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한 ‘객실나눔’과 ‘행복캠프’를 통합하는 새로운 사업명이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 2018년부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대국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까지 총 12,619의 객실을 무상제공 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4억 원에 달하고, 그동안 약 3만여 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리조트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통신3사 주가 '희비'…KT·LG, 반사익 기대에 '신고가'
- 2삼성카드 VS 신한카드, 업계 1위 '엎치락뒤치락'
- 3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은행별 주담대 비교' 가능해진다
- 4정의선 “EV3 세계 올해의 차 수상…혁신DNA 인정”
- 5“티웨이 대주주 나성훈 거짓말”…소액주주, 檢 수사 촉구
- 6車 부품사 1분기 버텼지만…변수는 ‘2분기’
- 7역대급 실적에도…금융지주, 침체기 방어 전략 '분주'
- 8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9‘만년 적자’ SSG닷컴…‘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10“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