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블, 1호 상품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DAS 상장…거래 기념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은 5일 1호 상품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1호'가 플랫폼 상장을 통해 본격적인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펀블은 1호 상품으로 최초 발행하는 129만 6,000 DAS의 상장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펀블의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는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업무시설 1개 호실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으로, 지난 8월 16일 공모를 시작해 이틀 만에 64억 8,000만원(129만 6,000 DAS)의 물량이 조기 완판되어 시장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DAS는 대형 자산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되는 부동산 신탁 수익증권에 상응하여 발행되는 디지털 자산 증서로, 투자자는 펀블 플랫폼 상장을 통해 DAS를 주식처럼 쉽고 간편하게 매매하여 실제로 부동산을 사고 팔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DAS를 보유한 투자자는 해당 부동산에서 나오는 월세 수익을 배당금으로 매월 지급받고, 부동산을 처분할 때 발생하는 매각차익도 보유한 DAS 수량에 비례해 배당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발행된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1호 DAS는 우리자산신탁이 발행하는 부동산 수익증권을 미러링하는 디지털자산증서로서 9월 5일 펀블 플랫폼에 상장되어 상장일 오전 9시부터 펀블앱을 통해 주식처럼 간편하게 매매거래를 할 수 있다. 한편, 지난달 공모에 참여한 투자자는 청약금액에 따라 5,000원 단위로 분할된 DAS를 배정받게 되고, 이후 실시간 DAS 매매를 통한 시세차익은 물론 임대수익과 매각수익 배당까지 노릴 수 있다.
조기 완판 및 1호 발행 DAS의 상장을 기념해 9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기간 내 최다 거래 횟수를 기록한 고객 5명에게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입장권(1인 2매)을 제공하고, 이와 별도로 최대 거래대금을 기록한 고객 5명에게도 롯데월드 자유이용권(1인 2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거래에 참여만 해도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는 기회(20매)도 제공하고, 이와 함께 이 기간 동안 거래 활성화를 위해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0.2%(부가세 별도)에 해당하는 매수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펀블의 첫 공모가 성공적으로 종료됨에 따라 고객에게 감사의 뜻으로 마련한 행사”라며, “앞으로 펀블을 통해서 누구나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대형 랜드마크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 개미창고, 이천센터 스마트물류 본 인증 획득
- ‘든든페이’ 월세 부담 대안 제시…신용점수 안 깎이고 무이자 할부까지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