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한우 강원축산경진대회 2년연속 농가부문 석권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 우수상(박시덕), 농가부문 최우수상(최용순)과 우수상(나종식)

[홍천=강원순 기자]강원도 홍천한우가 2022년 '제47회 강원축산경진대회'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에서 우수상(박시덕), 한우 출하성적 평가 농가부문에서 최우수상(최용순)과 우수상(나종식)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강원도와 농협강원지역본부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강원엘피씨(원주시소재)에서 개최됐다.
평가 및 심사는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이번 대회 출품축 평가로 결정되는 고급육 품평회와, 1년간 출하한 시·군별 한우 거세우 등급 출현율로 평가하는 출하성적 우수농가 평가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홍천군은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홍천한우의 고급육에 대한 우수성을 증명했다.
또한, 작년 출하성적 우수농가 부문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이진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최용순)과 우수상(나종식)을 수상해 2년 연속 석권했다.
이번수상은 홍천한우의 꾸준한 출하성적이 유지되고 있는 점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군 한우농가의 개량에 대한 관심과 노고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되며 오는 9월 21일에 개최되는 한우 암소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홍천축산업협동조합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홍천한우가 전국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구리시, 내일 유채꽃 축제 개막...'드라마 같은 꽃밭'
- 2SKT 유영상 “위약금 등 3년간 7조원 손실 예상”
- 3‘시총 5위’ 한화에어로…올해 K9·천무로 수출 ‘날개’
- 4두산에너빌·대우건설, 체코원전 계약 지연 ‘촉각’
- 5카카오, 1분기 실적 ‘주춤’…‘카나나’ 돌파구 될까
- 6'저속노화'에 외면받는 탄산음료…목표주가 '줄하향'
- 7동양생명 새 대표에 성대규 단장 물망…우리금융 선택은?
- 8고창군, 고향사랑기부제 ‘5월 1+1+1 통큰이벤트’ 진행
- 9'IPO 삼수생' 케이뱅크의 고심 …시장 냉각기·건전성 관리 변수
- 10GS리테일 ‘아픈 손가락’ 요기요…적자탈출 어쩌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