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정수기, 국내 유일 음성인식 탑재…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출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G전자가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손에 음식물이 묻어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새로운 음성인식 기능으로 해결했다.
이번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는 음성 만으로 출수량을 10mL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수 550mL 줘”라고 하면 버튼을 조작하지 않고 원하는 용량의 물을 받을 수 있다.
같은 양의 물을 다시 받으려면 “한번 더”라고 말하면 된다. 이 밖에도 “최근 일주일 마신 물 사용량 알려줘”와 같이 기간별 물 사용량을 확인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맞춤 출수' 기능도 새로 탑재했다. LG 씽큐 앱에서 커피, 분유 등 자주 사용하는 물 온도와 용량을 3개까지 등록한 뒤 맞춤 출수 버튼을 눌러 선택하고 출수 버튼을 누르면 된다.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장점인 철저한 위생 관리와 스마트한 편의 기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고온살균 기능은 먹는 물이 지나는 정수기 내부 全 구간을 고온수로 살균해준다. 이를 통해 물을 걸러주는 필터부터 스테인리스 직수관까지 주 1회 고온으로 살균해 세균이나 물때 걱정 없이 정수기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추가로 고온살균 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1시간에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가 적용됐다.
이번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는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으로, 설치공간이나 취향에 맞춰 출수부 상단을 분리해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설치하고 변경할 수 있다.
카밍 크림 화이트, 카밍 페블 그레이, 카밍 베이지, 카밍 핑크, 카밍 크림 스카이 등 5가지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출시되며, 전면과 측면이 조화를 이루는 투톤 디자인이다.
고객은 원하는 대로 신제품의 전면 패널 색상을 교체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 구매고객들이 다양한 색상의 패널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원하는 색상의 패널 1개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하는 LG UP가전의 첫 번째 정수기다. 추후 음성 명령어 추가, 야간 눈부심 방지 등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차별화된 위생 기능과 디자인에 국내 최초 음성인식의 편리함까지 두루 갖춘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통해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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