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아트, 강남관서 ‘관계망 : Connectworking’展 개최

서정아트는 서울시 강난구 논현동 본관에서 지난 29일 기획전 '관계망: Connectworking'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음달 28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전시는 사이먼 고, 정하눅, 최승윤, 콰야, 피정원, 홍성준, 황도유, 황원해 등 총 8인의 작가가 함께 ‘접촉’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현대 사회를 연결하는 사람들간의 다양한 관계를 주제로 진행된다.
서정아트 1층 전시관에서는 피정원의 ‘Untitled’ 시리즈와 홍성준의 ‘Layers of the flow 2’, ‘Study Layers 37’ 외 최승윤, 황원해, 정하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총 다섯점의 신작을 선보이는 피정원 작가는 작업의 주재료인 블랙젯소를 이용해 동서양의 재료적 특성을 혼합, 타국에서 오랜 유학생활을 했던 작가의 정체성과 삶의 흔적을 기록한다. 홍성준 작가는 물감을 쌓고 말리는 행위를 반복하면서 스스로를 드러내고 보여주는 과정과 접목시킨다.
최승윤의 ‘Beginning of the stop-2022-40’, ‘Beginning of the stop-2022-41’은 세상을 이루는 근본적인 원리를 ‘역설’로 보는 작가의 시각을 담았다. 붓, 와이퍼, 주걱 등 수많은 작업 도구를 사용해 캔버스를 채우는 작가의 작업 방식은 재료와 기법에 대한 고민을 멈추지 않는 화가 정신을 보여준다.
도시 이미지를 그리는 황원해는 도시의 단상과 조각을 소재삼아 견고한 수직적 이미지부터 복잡하게 얽힌 직선과 곡선을 작가만의 방식으로 해석한다. 또한 알루미늄 패널과 래커, 나무 패널 등의 재료를 사용한 정하눅 작가 역시 평면과 입체의 교차점을 담은 ‘조합된 풍경’이라는 시각체계를 만들고, 인식이 가능한 형상을 소거한 '색'이라는 최소 요소들에서 추상과 구상의 인위적인 결합을 맺는다.
전시관 2층에서는 사이먼고, 콰야, 황도유의 작품이 이어진다. 사이먼고는 사람을 이어주는 많은 요소 중 관계와 사랑에 집중하면서 대중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을 공유하려 한다.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을 서정적인 색감, 동화적인 이야기로 풀어내는 콰야의 신작도 이번 전시에서 공개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프로 작업하는 황도유 작가의 ‘Alice in Wonderland’ 두 점은 작가의 어린시절 희미해진 기억을 소환하여 몽환적인 색채로 구현한 작가의 대표 작품이다.
한편 다양한 해외 컬렉션과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서정아트는 예술 동향에 발맞춰 온라인 전시를 통해 동시대 작가들과의 기획전도 활발히 진행중이며, 매해 신진 작가 공모전을 열어 국내 작가들의 다양한 창작 활동을 장려해오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2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3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4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5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6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7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8"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 9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10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