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트윈코리아 누적 가입자 8만명 돌파…돈 버는 ‘앱테크’ 인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식신에서 만든 공간 메타버스 서비스 ‘트윈코리아’가 오픈 한달 만에 누적 가입자가 8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트윈코리아가 ‘쏠쏠한 앱테크’로 입소문이 나며, 오픈 한달 만에 서비스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트윈코리아는 사용자가 음식점 및 카페에 리뷰 작성 시 건당 최대 300포인트를 지급한다.
다음 달부터는 리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리뷰 작성에 따른 포인트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으로 리뷰 작성 건당 최대 1,000포인트까지 확대 지급할 방침이다.
트윈코리아는 지도 위 가로, 세로 길이 각 100m에 해당하는 3,000여 평의 지도 기반 공간을 ‘셀’로 이름 짓고, 셀을 분양 받은 유저를 ‘셀 오너’로 지칭하는데, 이 셀 오너들은 자신이 보유한 셀 위에 작성된 사용자 리뷰 포인트의 10%를 받게 된다. 자신의 셀 위에 있는 음식점 및 카페에 사용자들의 리뷰가 100건만 올라와도 3,000원이 적립되는 것이다.
이렇게 적립 받은 포인트는 트윈코리아 서비스 내 포인트샵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권으로 교환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제휴 및 가맹 사용처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트윈코리아 내 음식점, 카페 등 포인트 제휴 상점에서도 직접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식신 트윈코리아 부문 관계자는 “매일 점심시간 3분을 투자해서 트윈코리아에 리뷰를 올리고 월 2만원에 가까운 포인트를 얻어 현금화하고 있어서 유용하다는 후기가 많다”며 “재미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트윈코리아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choimj@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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