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2년 청소년·가족과 함께 여름방학캠프’ 개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2022년 청소년·가족과 함께 여름방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캠프는 국립청소년시설에서 청소년과 가족의 일상회복을 위한 행사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가족 2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로 지친 가족이 자연 속에서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족이음캠프’와 ‘떠나요! 가족캠프’를 운영한다.
또한 평창수련원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연 속을 탐험하고 숲 속을 걸으며 신체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자기도전 생태탐험단캠프’와 ‘나에게로 트레킹캠프’를 운영한다. 여기에 8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로 ‘나비(나Be) 트레킹캠프’를 운영한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5일까지 4박 5일 동안 ‘2022 NYSC 여름학교 진로탐사이야기’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진로, 항공, 천문, 물리,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주센터는 가족과 함께 고흥 밤하늘 관측, 우주인 훈련 장비체험, 로켓 날려 보내기 등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가족 우주과학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는 청소년가족 50명을 대상으로 달과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를 주제로 과학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2022년 청소년·가족과 함께 여름방학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캠프를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시설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