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이어드림 스쿨 1기 졸업생과 현장 간담회
글로벌 AI 경진대회 ‘캐글’ 은메달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27일 서울 마포구 이어드림 스쿨에서 1기 졸업생과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어드림 스쿨은 인공지능 분야 개발자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스타트업을 위해 게임·금융·유통·바이오 등 4대 분야 청년 기술인재를 교육·양성하고 취업 매칭까지 연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노용석 중기부 창업진흥정책관,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 및 스타트업 현업 전문가를 비롯해 이어드림 스쿨 1기 졸업생 13명이 함께했다.
이어드림 스쿨 1기는 비전공자 출신이 70%로, 2021년 8월부터 2022년 3월까지 8개월 간 이론과 실전 프로젝트를 포함한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실전 프로젝트에서는 구글이 운영하는 글로벌 AI 경진대회 플랫폼인 캐글(Kaggle)에서 주관한 ‘Happy Whale’ 과제에서 교육생 5명으로 구성된 1개 팀이 전 세계 1,588팀 중 47위, 상위 4%의 성적으로 은메달을 수상했다. 국내 AI 경진대회 데이콘 Basic ‘손동작 분류’ 과제에서는 4명이 상위권에 들어, 국내·외 AI 대회에서 총 9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만들어냈다.
또한 전체 과정을 수료한 72명의 교육생은 취업연계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며, 그 중 38명이 이미 벤처스타트업 등에 취업했다.
간담회에서는 졸업생 및 현장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성과 제고를 위한 민간 협·단체와의 협업, 채용연계 고도화 방안 등 이어드림 스쿨의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우수 졸업생 3명을 대상으로 중기부 장관상을, 4명에게는 중진공 이사장상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이어드림 스쿨은 장기간의 실전 집중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형 청년 기술인재를 육성 중”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대비하여 인공지능 분야 벤처스타트업의 구인난 해소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 中 BYD, 안방 모터쇼서 신차 대거 출품…“보급형부터 슈퍼카까지”
- LG전자 조주완 “美 관세 효과 2분기 본격화”
- ‘中 아마존’ 징둥 국내 진출…토종 이커머스 ‘긴장’
- HD한국조선해양, 1분기 ‘깜짝 실적’…전망도 ‘활짝’
- “홍삼, 근감소증 줄이고 알츠하이머 증상 개선”
- 기아, 1분기 매출 28兆 ‘신기록’…“2분기도 자신”
- ‘해킹 사고’ SKT, 대국민 사과…“유심 무상교체”
- [위클리비즈] “어렸을 적 나로”…카뱅, AI로 '내 안의 어린이 찾기'
- 천일에너지, 서울시와 ‘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2“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 3'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4中 BYD, 안방 모터쇼서 신차 대거 출품…“보급형부터 슈퍼카까지”
- 5'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6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설계 용역 보고회
- 7고창군,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념제 개최
- 8경북테크노파크, 2025년 경북지역 기업지원 통합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 9대구행복진흥원, 제11기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 10오경준 대구경북병무청장, 특수학교 경희학교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