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캠핑용 ‘룸앤TV’ 신제품 출시…“연결성·디자인 강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G전자는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LG 룸앤TV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 룸앤TV는 LG전자가 ‘내 방과 어울리는 TV 모니터’ 콘셉트로 내놓은 스마트 TV 겸용 모니터다. FHD(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27형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다.
스마트 TV 기능을 더한 LG 룸앤TV는 어디에서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캠핑족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며 2020년 출시 이후 매년 판매량이 늘고 있다.
LG 룸앤TV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장점들을 계승하면서도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최신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22를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애플TV, 유튜브 등 국내외 OTT 서비스를 비롯 LG 피트니스, 틱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AirPlay 2를 지원해 애플 제품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고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스마트폰에서 선택한 음악도 들려준다.
LG전자는 캠핑장 등 야외 공간에서도 더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도록 시야각이 탁월한 IPS 디스플레이에 기존 제품 대비 20% 높은 휘도를 적용했다.
제품 디자인은 더 고급스러워졌다.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과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한 외관 디자인은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우러진다. 이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캠핑족들을 위한 우드 색상을 적용한 모델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캠핑족, 1인 가구, 세컨드 TV 수요 등 다양한 시청 환경에 최적화한 LG 룸앤TV를 앞세워 TV의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中 허쩌시 쥐예 공필 모란화, 서울서 한중 문화관광 산업 교류의 장 열어
- 에코야 얼스, 기후행동기회소득 앱과 친환경 실천 보상 파트너십 체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LA서 K-뷰티 팝업 성료
- “150건 이상 기업 미팅 진행”…셀트리온, 바이오USA서 해외 파트너십 강화
- 대웅제약, 최신 반지형 혈압계 ‘카트 온’ 출시한다
- 효성,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에 위문금 전달
-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외국인 직원 대상 '한글 안전 골든벨' 개최
- HD현대오일뱅크, 쉘과 '고성능 윤활기유' 시장 본격 진출
- 플레이스, 노경완 팀장 2025 상반기 '우수팀상' 수상
- 클렌즈주스 그린몬스터 ‘헐리우드 48시간’, CJ 온스타일 앵콜 방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엔지니어링공제조합,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2정기명 여수시장, 일본 방문해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박차
- 3임실군, 상반기 신속집행 '총력'…심민 군수 직접 점검 나서
- 4남원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 개최
- 5임실군, 성수산 자연휴양림 '산림레포츠시설' 준공 박차
- 6김기용 여수해경서장, 태풍 대비 관할해역 안전대책 점검 나서
- 7여수시, 본청사 별관 증축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8여수시, 여름철 장마·폭염 대비 안전 점검 회의 개최
- 9순천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도시로... 문화·관광·산업까지 선도
- 10여수해수청, 개장 전 해수욕장 시설 집중점검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