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의원, 강원도지사 출마 피력…중앙당에 '강원특별자치도법안' 조속 통과 등 5가지 제안

[춘천=강원순 기자]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강원도지사 출마 권유를 받아 온 이광재 의원(원주 갑)은 21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 전성시대'를 위한 5가지 제안과 함께 도지사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 의원은 "강원도민에게 큰 은혜를 입어 그 은혜를 갚고 싶다"며 "그간 출마 권유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심을 거듭하며 출마를 망설인 이유 세가지"를 설명했다.
먼저 "도지사에 출마하면 의원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하는 것, 다음은 국제 정세가 엄중한 지금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의 막중한 자리에 대한 책임감, 끝으로는 과연 강원도민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희망을 드릴 수 있을까 등에 대한 방법을 찾고 확신을 갖기까지 시간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강원도를 도전과 혁신의 땅, 바다가 있는 스위스, 네들란드와 싱가폴처럼 만들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더불어 강원도 현안 5가지를 제안하며 당 차원의 지원을 당부했다.
▲강원특별자치도법안 조속 통과 ▲GTX-A·B 원주 연결과 춘천 연장 등 철도 현안문제 ▲재난방지 대책 프로잭트 추진 ▲접경지역 디지털 군장병 육성 등이다.
이날 오후에는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두번 째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에 대한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이자리에서 이 의원은 "일자리와 보육문제, 그리고 주택, 노후연금 등에 있어 세계 10위 국가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며 "강원도를 따라가면 대한민국이 바뀌겠다는 결과를 내겠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구리시, 내일 유채꽃 축제 개막...'드라마 같은 꽃밭'
- 2SKT 유영상 “위약금 등 3년간 7조원 손실 예상”
- 3‘시총 5위’ 한화에어로…올해 K9·천무로 수출 ‘날개’
- 4두산에너빌·대우건설, 체코원전 계약 지연 ‘촉각’
- 5카카오, 1분기 실적 ‘주춤’…‘카나나’ 돌파구 될까
- 6'저속노화'에 외면받는 탄산음료…목표주가 '줄하향'
- 7동양생명 새 대표에 성대규 단장 물망…우리금융 선택은?
- 8고창군, 고향사랑기부제 ‘5월 1+1+1 통큰이벤트’ 진행
- 9'IPO 삼수생' 케이뱅크의 고심 …시장 냉각기·건전성 관리 변수
- 10GS리테일 ‘아픈 손가락’ 요기요…적자탈출 어쩌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