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금융권 최초 옥외전광판 QR코드 활용 SNS 이벤트
‘선넘는 단똑우’ 팔로우하고 ‘단디 인증샷’ 업로드
DGB금융센터 전광판 단똑우 QR 찍고 팔로우 GO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DGB금융그룹이 금융권 최초로 옥외전광판 QR코드를 활용해 SNS와 연계한 재미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서울 중구 남대문로 소재 DGB금융센터 옥외전광판에서 ‘귀염 깜찍 단똑우랑 친구할래?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건물 전광판에 나오는 캐릭터 ‘단디’를 휴대폰으로 촬영 후 전광판 광고 중간중간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고 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선넘는 단똑우’ 계정에 접속해 팔로우하면 된다.
이때 찍은 ‘단디 인증샷’을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dan.ddok.woo를 태그해서 업로드해야 참여가 완료된다.
이 방법으로 참여가 어려운 경우 DGB금융그룹 유튜브 ‘dgb프렌즈’ 채널에 있는 ‘단디의 호기심’ 영상을 캡처하고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dan.ddok.woo를 태그해 업로드해도 참여가 인정된다.
이 이벤트는 18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단똑우 고속무선충전 거치대’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0일 인스타그램 개별 DM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선넘는 단똑우’는 그룹의 IM프렌즈 캐릭터인 ‘단디’, ‘똑디’, ‘우디’를 하나의 단어화(化)로 부르기 쉽게 네이밍하면서 새로운 컨셉을 구축했으며, ‘선넘는’ 의미의 다양성을 활용해 컨텐츠에 대한 재미를 부여하고 선 없이 거침없고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내포했다.
DGB금융그룹은 서울 광화문, 종로, 청계천, 보신각에 인접해 있는 DGB금융센터와 그룹 공식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 소통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MZ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참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지속해서 오픈할 계획이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옥외전광판에 나오는 QR코드를 활용해 SNS와 연계하는 이벤트는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이라며 “최근 오픈한 그룹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유쾌하고 재밌는 게시물을 업로드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문화 4人4色 | 한윤정] 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제95회 남원 춘향제] 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 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설계 용역 보고회
- 고창군,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념제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