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새 학기 ‘학급 중심’ 학교폭력(사이버 폭력) 예방 활동 강화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새 학기를 맞아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학급 중심의 학교폭력(사이버 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매년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따르면, 학교폭력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은 교실이며 학교폭력 유형으로는 사이버 폭력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담임교사 중심의 예방교육 활동과 사이버 공간에서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학생들의 공감·소통·감정조절 등 심리·사회적 역량 함양을 위한 어울림 모델학급 57학급(초 56학급, 중 1학급), 관계중심 생활교육 기반의 회복적 학급 62학급(초 40학급, 중 12학급, 고 10학급)을 선정하여 모두 119학급을 지원한다.
특히, 모든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학급은 반드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하여 오프라인뿐만이 아닌 사이버 공간에서도 평화로운 관계맺기를 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실질적인 예방활동 속에 다양한 학교 여건에 맞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일부터 8일까지 학급별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배움자리를 마련하고 우수사례 공유 및 전문가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구리시, 내일 유채꽃 축제 개막...'드라마 같은 꽃밭'
- 2SKT 유영상 “위약금 등 3년간 7조원 손실 예상”
- 3‘시총 5위’ 한화에어로…올해 K9·천무로 수출 ‘날개’
- 4두산에너빌·대우건설, 체코원전 계약 지연 ‘촉각’
- 5카카오, 1분기 실적 ‘주춤’…‘카나나’ 돌파구 될까
- 6'저속노화'에 외면받는 탄산음료…목표주가 '줄하향'
- 7동양생명 새 대표에 성대규 단장 물망…우리금융 선택은?
- 8고창군, 고향사랑기부제 ‘5월 1+1+1 통큰이벤트’ 진행
- 9'IPO 삼수생' 케이뱅크의 고심 …시장 냉각기·건전성 관리 변수
- 10GS리테일 ‘아픈 손가락’ 요기요…적자탈출 어쩌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