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고객중심 상담 위한 'KB 미래컨택센터' 구축
증권·금융
입력 2022-03-28 10:56:29
수정 2022-03-28 10:56:29
윤다혜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B금융그룹은 고객 중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8개 계열사의 고객센터 인프라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표준화하는 'KB 미래컨택센터 콜인프라'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KB 미래컨택센터 구축 프로젝트는 고객센터에 인공지능 기반 혁신기술을 접목해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하는 사업이다. 계열사 고객센터를 혁신기술 기반의 표준화된 플랫폼으로 구축한다.
KB 미래컨택센터 구축이 완료되면 고객이 KB금융 대표번호로 전화연결 시 365일 24시간 응대가 가능해진다. 각종 증명서 발급·조회, 제신고 업무 등 계열사 간 유사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은 KB금융그룹 차원의 개인별 맞춤 상품을 추천받는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 미래컨택센터 구축 프로젝트는 인프라플랫폼과 서비스플랫폼 영역으로 구성됐다. 계열사별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도입해 2023년 하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 미래컨택센터는 AI, 클라우드 등 혁신기술을 접목한 개인 금융비서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의 인프라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서학개미에서 중학개미로? 美 주춤하자 中 '주목'
- '대주주 리스크' 벗은 빗썸…내년 목표로 IPO 속도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증자의 늪
- 비트맥스, 대규모 CB 찍어 비트코인 줄 매수 반복
-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 개최
-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여행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iM뱅크,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자 초청 프로축구 관람 행사 실시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FIS 아카데미, 4시 수료식 개최…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2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 4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창업역량 강화 위한 실무교육 및 워크숍 성료
- 5한국수력원자력, 세계 최대 규모 미국 원자력학회에서 R&D 기술 우수성 선보여
- 6영천시, 행안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우수사례 2건 선정
- 7포항시,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 프로젝트. . .‘도시 문화 혁신’ 사례로 주목
- 8경주시, 이탈리아 아그리젠토·폼페이와 교류협정 체결…문화외교 본격화
- 9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10진주시, ‘정원박람회’ 개최…도시 브랜드가치 높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