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마이데이터 활용 ‘사장님서비스’ 오픈
가맹점에 ‘방문 손님 분석’·‘신용지수’·‘상권진단’ 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하나카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하나합’ 안에 ‘사장님서비스’와 ‘대출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사장님서비스는 ‘방문 손님 분석’과 ‘매장 종합 진단’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됐다.
방문 손님 분석은 최근 3개월 간 매장 방문 손님을 분석해 어떤 시간·요일에 손님이 많이 오는지를 보여주고, 주변 동종업종(카페, 음식점 등)과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매장 운영 시간과 운영 요일의 효율화를 돕는다.
또한, 손님 방문 특성을 분석해 멀리서 오는 손님, 가까이에서 오는 손님, 처음오신 손님, 자주 오시는 손님을 분석하고 매장 매출 향상을 위해 어떤 손님들을 공략해야 할지 돕는 마케팅 툴(pick partners)을 제공한다.
매장 종합 진단에서는 매장의 신용지수와 상권진단 리포트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NICE 평가정보와 매장 매출, 연체·대출·보증 정보, 부동산, 상권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사장님의 매장 신용지수를 개발했다. 매장 신용지수는 0~1000점으로 구성되며 1000점에 가까울 수록 매장 신용지수는 높다고 평가 된다. 하나카드는 향후 매장 신용지수와 연계한 사장님 전용 대출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장님서비스의 모든 리포트는 하나카드 가맹점주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매월 새로운 데이터로 갱신해 리포트가 제공된다.
대출비교는 대출기관별로 일일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조회하지 않고도 본인이 대출 가능한 상품·금리·한도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고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예상금리와 예상한도가 바로 제공된다. 향후에는 신용점수와 연동한 개인사업자 대출상품도 준비 중이다.
이석 하나카드 본부장은 “사장님서비스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분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도움되는 금융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있으며, 이번 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손님과 가맹점을 연결하는 마케팅 리포트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 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농협 1분기 경영분석회의…강호동 회장 "올해 손익목표 달성해달라"
- iM금융 1분기 순익 전년比 38% 증가한 1543억원…부동산PF 부담 덜어
- KB국민은행, 친환경 실천 ‘다함께 플로깅’ 행사 진행
- 코스피 2540대 강보합 마감…코스닥 1.4% 하락
- KB국민은행, 청소년 맞춤 멘토링 ‘KB라스쿨’ 발대식 개최
- 우리은행, 원티드랩과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 BNK부산은행,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사랑나눔 걷기대회’ 후원
- 하나은행, 군인 전용 비대면 대출 ‘하나원큐신용대출’ 출시
- 한국투자증권, 여의도에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키스 스퀘어’ 구축
- 와이즈에이아이, 에이유·덴트온 등 AI 직원 도입처 300곳 돌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만년 적자’ SSG닷컴…‘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2“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3'등불 아래 피어난 여성 평화의 메시지'
- 4박정하 국회의원, 부론산단 내 기업 이전시 과세 감면 연장 추진
- 5“폐광지역 미래인재들의 눈부신 성장을 지원합니다”
- 628일 여수서 전국 수산업경영인 대회 기념식 개최
- 7농협 1분기 경영분석회의…강호동 회장 "올해 손익목표 달성해달라"
- 8iM금융 1분기 순익 전년比 38% 증가한 1543억원…부동산PF 부담 덜어
- 9KB국민은행, 친환경 실천 ‘다함께 플로깅’ 행사 진행
- 10해남군의회,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