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證"디어유, 영업 레버리지 확대 구간 진입"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IBK투자증권은 25일 디어유에 대해 “본격적인 영업 레버리지 확대 구간에 진입했다”고 평가했다. 다만,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환욱 연구원은 “디어유는 글로벌 No.1 메시지 팬 플랫폼 ‘디어유 버블’ 및 에브리싱 등을 운영하는 플랫폼 업체로 지난 11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며 “모회사 SM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IP 및 기타 IP를 활용한 동사의 주력 서비스 ‘DearU bubble’은 작년 2월 서비스 런칭 이후 11개월 만에 구독수 100만, 지난 3분기 말 기준 120만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독 유지율도 평균 90%에 달하며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세부 지역별 매출 비중은 대한민국 29%, 중국 19%, 일본 12%, 동남아시아 14%, 미국 6%, 유럽 6%, 기타 지역 14%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현재 모회사 SM엔터를 포함 플랫폼 내 입점한 기획사 수는 23곳에 달하며, 총 54개팀 229명의 아티스트가 활동하고 있고, 향후 지속적인 구독자 수(Q) 증가가 전망된다”며 “우선, 공모 자금을 활용해 국내외 뮤직 아티스트 풀 확장이 지속될 예정으로 글로벌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스포츠 스타 및 배우 IP 확대도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향후 ARPU(P)의 증가도 예상된다. 내년 1분기 예정된 디지털 아이템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마이홈(3D Digital room)서비스를 런칭하여 추가적인 액티비티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지난 3분기 말 기준 ARPU(1인당 평균 결제액)는 약 월7,000~8,000원 수준으로 신규 서비스에 있어 가격 저항은 낮은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예상 매출액은 410억원(+214.5%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60억원(흑자전환 전년동기대비)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기 입점 된 아티스트 IP의 신규 팬덤 확장과 신규 아티스트(가수+배우 등)의 추가 입점 및 1인당 구독 아티스트 수의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외형 확대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발생하며 영업이익률은 39%에 달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