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멀티 디자인 프로세스’로 고객의 카드 디자인 선택권 확대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국민카드가 고객의 카드 디자인 선택권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하나의 상품에 복수의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운영이 가능한 ‘멀티 디자인 프로세스(Multi Design Process)’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세스 구축으로 새로운 카드 디자인 추가 시 전산 개발 등 업무 처리에 소요됐던 시간도 기존 대비 최대 8분의 1 수준으로 단축하는 등 업무 효율성도 한 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세스가 최초로 적용된 ‘KB국민 알파원카드’는 기존 기본형 디자인에 상품이 가진 기능적 속성과 특징, 상품명을 미래지향적인 콘셉트로 표현한 4종의 신규 디자인이 추가됐다.
‘KB국민 알파원카드’ 고객은 발급 신청 시 기본형 디자인을 포함해 △‘층층이 놓인 이미지(Layer)’가 중첩되고 흡수되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통해 한 장의 카드로 여러 카드의 혜택을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기능을 보유한 ‘알파원 카드’의 특징을 표현한 ‘글로우’ △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감 있게 이미지를 다양하게 볼 수 있는 ‘렌티큘러(Lenticular)’ 자재를 활용해 상품명 ‘알파원’과 기능적 특성인 ‘올인원’의 알파벳 첫 글자 ‘에이(A)’를 대문자와 소문자로 디자인 한 ‘일루션’ △‘알파원카드’의 역동적인 기능 변화를 그래픽으로 디자인한 ‘크랙’ △다양한 형태의 ‘원(Circle)’들의 결합과 유연한 변화를 디자인으로 표현한 ‘도트원’ 중 희망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알파원카드에 이어 멀티 디자인 프로세스를 향후 출시 예정인 주요 카드 상품에 탄력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카드 디자인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화제성은 물론 소장 가치와 완성도 높은 카드 디자인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아이테크, 엠오디 흡수합병…AI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본격화
- KB국민카드,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얼리버드 티켓 판매
- NH농협은행, 영농철 맞아 충남 당진 육묘장서 일손돕기 실시
- 릴리바이레드, 신제품 ‘이슬잔광 컬렉션’ 올리브영 단독 출시
- KB국민은행, 7억 달러 규모 선순위 글로벌 채권 발행
- 신한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급여송금 환율 우대 이벤트
- 우리금융, 은행×증권 협업…CIB시장 공략 나선다
- KB국민은행,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업체 대상 600억원 규모 금융지원
- 코스피 2550선 부근 보합권 등락…코스닥 상승 출발
- LG생건, 아쉬운 미국 사업 성과…'중립'-한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