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마이데이터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 발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Visa가 8월부터 국내 공식 시행 예정인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 파악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지난 3월 19~22일 만 20-59세의 스마트폰 사용자로 금융상품 거래 경험이 있는 수도권 및 5대 광역시 거주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마이데이터에 대한 소비자 인지 정도는 ‘들어본 적 있고, 잘 알고 있다’가 5.0%, ‘들어본 적 있고, 대략/약간 알고 있다’가 14.5%, ‘들어본 적 있으나 잘 모른다’가 25.0% 로 나타나 ‘들어본 적 있다’의 응답이 총 44.5%로 나타났다. 다만, ‘오늘 조사를 통해 처음 들었다’(55.5%)의 비중이 상당히 높아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업계 차원의 노력이 절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마이데이터에 대한 관심도와 관련 서비스에 대한 이용 의향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 향후 관련 사업 활성화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확인했다.
Visa Korea의 상품 개발팀 이주연 부사장은 “이번 조사는 마이데이터 시행에 앞서 일반 소비자의 인지도와 관심도를 파악하고자 진행되었으며, 기업 참여자 중심의 활동을 넘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업계 차원의 시사점을 제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이어 “Visa는 전 세계 자금과 데이터 이동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로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략과 역량을 겸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마이데이터 사업과 관련된 생태계 조성 전반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에서 중학개미로? 美 주춤하자 中 '주목'
- '대주주 리스크' 벗은 빗썸…내년 목표로 IPO 속도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증자의 늪
- 비트맥스, 대규모 CB 찍어 비트코인 줄 매수 반복
-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 개최
-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여행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iM뱅크,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자 초청 프로축구 관람 행사 실시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FIS 아카데미, 4시 수료식 개최…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2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3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4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5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6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 7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창업역량 강화 위한 실무교육 및 워크숍 성료
- 8한국수력원자력, 세계 최대 규모 미국 원자력학회에서 R&D 기술 우수성 선보여
- 9영천시, 행안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우수사례 2건 선정
- 10포항시,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 프로젝트. . .‘도시 문화 혁신’ 사례로 주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