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라네즈 네오쿠션’,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등 3개 제품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라네즈 네오쿠션은 윗면과 아랫면의 구분을 없앤 보더리스(Borderless) 디자인을 적용했다. 차세대 쿠션 디자인의 혁신적 요소로 평가받은 슬릭 스퀘어(Sleek Square, 매끄러운 사각형)형태를 강조해 불필요한 장식은 덜어내고 제품 본질에 충실한 특징을 살렸다.
설화수의 헤리티지를 담고있는 윤조에센스는 콜라주 아티스트 ‘SAKI(권은진)’와 함께 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통과 현대의 공존이 만드는 가치를 표현했다. 한국 건축물의 특징인 단청을 모티브로 단청에 사용하는 무늬와 오방색을 색채와 패턴, 캘리그라피로 재해석해 디자인 했다. 고객들이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용기를 꾸밀 수 있도록 DIY스티커도 제공했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제품 상자 덮개를 열면 하나로 펼쳐지는 구조를 적용해 포장재를 최소화하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제품 상자 내부엔 일러스트레이터 윤예지 작가와 협업해 제품의 원료 산지 고흥의 밤하늘에 내리는 ‘유자 별똥별’이 오일로 만들어지는 모습을 동화처럼 표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2년 ‘아리따’ 글꼴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 타이포그라피 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5년 메이크온, 2017년 아리따 흑체, 2019년부터는 큐브미, 브로앤팁스, 이지피지 등을 포함 3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고 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휴메딕스, 뷰티 인플루언서 초청 ‘엘라비에’ 체험 파티 성료
- 경동나비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환기청정기 부문 1위
- 코웨이라이프솔루션-BnH세무법인 맞손…시니어 컨설팅 제공
- 네이버 지도, ‘자동 목적지 추천’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
- 롯데케미칼, 수처리 분리막 공장 시노펙스멤브레인에 매각
- 中 허쩌시 쥐예 공필 모란화, 서울서 한중 문화관광 산업 교류의 장 열어
- 에코야 얼스, 기후행동기회소득 앱과 친환경 실천 보상 파트너십 체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LA서 K-뷰티 팝업 성료
- “150건 이상 기업 미팅 진행”…셀트리온, 바이오USA서 해외 파트너십 강화
- 대웅제약, 최신 반지형 혈압계 ‘카트 온’ 출시한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휴메딕스, 뷰티 인플루언서 초청 ‘엘라비에’ 체험 파티 성료
- 2경동나비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환기청정기 부문 1위
- 3코웨이라이프솔루션-BnH세무법인 맞손…시니어 컨설팅 제공
- 4BNK부산은행 중소상공인 상생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5네이버 지도, ‘자동 목적지 추천’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
- 6우리銀, ‘Rising Leaders 300’ 5기 32개사 최종 선정
- 7롯데케미칼, 수처리 분리막 공장 시노펙스멤브레인에 매각
- 8산업은행, 남부권 총 3500억 규모 지역성장지원펀드 출자사업 공고
- 9신한은행·엔지니어링공제조합,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10정기명 여수시장, 일본 방문해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박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