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온라인 채널 인기↑…채널 이용자 ‘30만명’
모바일 투자플랫폼 14만·페이스북 12만 등 총 30만명
“고객의 이기는 투자 위한 디지털 혁신 지속될 것”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5일 자사 온라인 채널 팬수가 3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모바일 투자플랫폼 삼성펀드솔루션 이용자가 14만명, 페이스북 팔로워가 12만명,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자가 5만명 등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지속적으로 비대면 채널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페이스북·카카오톡·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것을 물론, 카카오페이증권과 협업해 펀드를 론칭하기도 했다.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도 진행 중이다. 올 초 오픈한 ‘삼성 펀드솔루션’은 유튜브 광고 흥행(△2018년 ‘함안댁’ 광고 1,000만뷰 △2019년 ‘남지니’ 광고 540만뷰) 여세를 몰아 선보인 펀드 직판 시스템이다. 삼성 펀드솔루션은 현재 14만명이 가입한 서비스로, 앱을 통해 업계 전체 공모 펀드와 ETF에 대한 정보는 물론 추천 포트폴리오 등 투자에 필요한 토탈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작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펀드 직판 브랜드 ‘R2(알투)’는 EMP와 ELF 등 저위험·저비용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수탁고는 약 35억원에 이른다. 특히 지난 2월 카카오페이증권과 협업해 출시한 ‘삼성 믿음직한사계절EMP 펀드’는 판매 개시 9개월만에 수탁고 135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업계 대표 운용사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투자자 교육 콘텐츠와 펀드 상품에 대한 설명을 이해하기 쉬운 자료로 제작해 온라인 채널에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이기는 투자에 꼭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에서 중학개미로? 美 주춤하자 中 '주목'
- '대주주 리스크' 벗은 빗썸…내년 목표로 IPO 속도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증자의 늪
- 비트맥스, 대규모 CB 찍어 비트코인 줄 매수 반복
-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 개최
-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여행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iM뱅크,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자 초청 프로축구 관람 행사 실시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FIS 아카데미, 4시 수료식 개최…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