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금융 취약계층 대상 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 실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NH농협카드가 금융 취약계층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 취약계층을 노리는 메신저 피싱이 급증함에 따라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NH농협카드가 후원하는 다애다문화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5일에는 다애다문화학교 학생들에게 금융 교육 및 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펼쳤으며,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를 통한 가족 사칭 금전요구 사기 사례를 설명하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안내한 뒤 금융관련 상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바른 카드사용 및 사기 피해예방 교육 내용을 담은 자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상 교육을 진행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최근 카카오톡 등 메신저를 이용한 사칭 사기와 악성앱 설치로 인한 피해 사례가 늘어나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고객의 관점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NH농협카드 고객 패널을 운영 중이다. 매달 패널 모니터링을 통해 의견 및 제안을 접수해 적극 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채널을 확대하여 소비자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