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셩그룹, 中 마스크 시장 진출…“하반기 외형성장 기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헝셩그룹이 마스크 생산설비 도입과 관련 인증을 완료함에 따라 하반기 본격 매출 확대를 위한 영업활동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헝셩그룹은 지난 10일부터 이틀 동안 중국 광저우 방역물자박람회에 참가하며 본격적으로 영업 및 홍보를 시작했다. 생산조건과 관련 인증을 이미 갖추었기에 현재 협의중인 대리상과의 수주가 확정되면 하반기 매출 형성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마스크 사업의 매출총이익률은 기존사업보다 높은 35% 수준으로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헝셩그룹은 KN95, N95, 의료용 마스크, 일반 마스크의 생산준비 작업과 중국 GB2626-2006인증과 미국 FDA인증도 완료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확산과 동시에 마스크 시장 진출을 위해 전문가영입, 설비도입 및 인증신청 등을 발 빠르게 준비한 결과다. 완구 생산 및 판매가 주사업인 헝셩그룹은 사업 다각화를 통해 침체된 경영환경 속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마스크 생산설비는 현재 8개의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능력은 월 2,000만장 이상에 달한다. 지난 4월 FDA인증 취득으로 중국 내 판매는 물론 미국 향 수출도 기대된다. 곧 CE인증도 취득예정으로 유럽시장 공략도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기관 아이미디어 리서치(iMedia Research)에 따르면 2019년 270억7,000만위안(약 4조6,000억원) 규모였던 마스크 시장은 2020년 714억위안(약 12조원) 규모로 약 2.6배가량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협의중인 거래처의 수요에 따라 예상할 때 마스크 사업의 하반기 매출은 완구사업 매출에 맞먹는 수준에 이를 수도 있다”며 “어려운 시기인 만큼 회사는 더욱 촉각을 세우고 발 빠르게 대응하여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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