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엔티, 3D맵핑 전문기업 카메라…북미지역 ‘올해의 기업상’ 수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에이치엔티의 자회사인 ‘우모’(UMO)가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는 3D 맵핑 전문 기업 카메라(CARMERA)의 기술력이 북미에서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으며 맵핑업계 선두자리를 확고히 했다.
에이치엔티는 자사가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가 미국 비즈니스 컨설팅기업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선정한 ‘올해의 기업상(Company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의 기업상’은 맵핑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군에서도 선도기업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성장과 혁신, 리더십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현재 북미 HD 맵핑업계에서는 스타트업과 첨단기술기업, 기존 맵핑업체간에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카메라’는 뉴욕과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런던에 기반을 두고 디트로이트와 서울, 도쿄에 지부를 운영하면서 최저 비용으로 하이파이(Hi-fi)를 구현하는 HD 맵핑 솔루션을 제공해 업계 리더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카메라’는 하드웨어에 구속 받지 않고 자유롭게 호환가능한 스마트폰 수준의 기술과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접근법을 활용해 업데이트 주기를 단축하면서 최저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구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카메라’는 배달트럭 및 서비스차량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받고 있다. 이는 타플랫폼 대비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선보이며 스마트시티 구축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도심 속 지상도로에서 시연을 진행하며 도심 규모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고, 대륙횡단 수준의 고속도로망까지 커버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2018년 구글 벤처스(Google Ventures)로부터 2,000억달러의 투자금을 확보한 카메라는 자율주행 택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 ‘보야지(Voyage)’, 중국 바이두(Baidu)의 자율주행 플랫폼 ‘아폴로(Apollo)’, 일본 ‘도요타 리서치 인스티튜트-어드밴스드 디벨롭먼트(Toyota Research Institute-Advanced Development)’ 등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자율주행 분야에서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에이치엔티 관계자는 “북미 지역에 많은 경쟁 업체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메라가 올해의 기업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더욱 큰 규모의 첨단기술기업이나 자동차 생산업체 등에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여 몸집을 키우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 우리금융 1분기 순익 6156억원…전년比 25% 감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