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 계열사, 라이프플러스 앱 오픈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한화생명 등 한화금융계열사는 주말 가이드 앱 ‘주모(ZUMO)’를 업그레이드한 ‘라이프플러스(LIFEPLUS)’ 앱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주모는 ‘주말에 뭐하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여행·취미·나들이 정보 등 트렌디한 정보를 엄선해 추천하는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이다. 지난 2015년 9월 출시 후 5년동안 누적다운로드 382만건, 총회원수 145만명, 앱 마켓 평균 평점 4.6점을 기록하며 인기 앱으로 자리 잡았다.
새로 론칭한 라이프플러스 앱은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강화하고 ‘구독’, ‘데일리 위젯’, ‘마이 라인(My Line)’ 등 3가지 기능을 추가했다.
‘구독’은 관심있는 콘텐츠 구독 리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구독중인 콘텐츠만 한 화면에 모아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 ‘데일리 위젯’은 날씨, 축제, 할인 정보 등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마이 라인’ 기능을 활용하면 북마크한 콘텐츠를 보기 쉽게 분류하고 관리 할 수 있다. 콘텐츠를 주제별 폴더로 관리해 원하는 콘텐츠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
라이프플러스 앱은 금융·건강·일상·자기계발·여행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금융, 넌 Money’, ‘건강 이거 하나면 오케이!’, ‘일상에 힐링을 Plus’, ‘매일매일 자기발전소’, ‘여행가고 싶을 때’ 등이다. 형태 또한 기존의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의 ‘리스티클’ 형태에 더해 영상, 음원, 블로그형 콘텐츠도 구현했다.
정해승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랩 소장은 “그동안 주모 앱은 ‘즉시, 간단하고 쉽게, 광고없는 콘텐츠 제공’을 핵심 서비스 모토로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앱으로 성장해왔다”며,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통해 라이프플러스의 핵심 가치인 ‘Holistic Wellness’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앞선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플러스 앱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경품 증정이벤트를 실시한다. 앱 내 콘텐츠에 구독 버튼을 1개 이상 누르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총 327명의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무선이어폰, 커피머신, 와인셀러, 스마트 밴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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