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남지니’광고, 500만뷰 돌파…“이색적인 금융상품 소개”
가수 남진, 소원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남지니’로 이색 변신
작년에 이어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 광고로 유튜브 등에서 화제

삼성자산운용은 자사 금융상품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영상이 지난 18일 조회수 500만 건(오후 5시 기준)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9일 공개된 이 영상은 부자가 되고 싶은 한 청년이 3,000년 만에 램프에서 깨어나 바깥 세상에 나온 요정 ‘남지니’의 도움으로 KODEX ETF와 삼성 한국형TDF, 삼성 펀드 등 3가지 재테크 비법을 전수받는다는 내용이다. 가수 남진의 능청스러운 램프 요정 ‘남지니’ 연기에 노래가 더해지며 온라인 상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광고가 공개된 지 약 10일 만인 지난 18일 오후 5시 기준 누적 조회수 약 507만6,000회(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삼성자산운용의 광고가 주목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작년 ‘함안댁의 비밀’이라는 광고 영상을 배포해 누적조회수 총 1,000만회를 달성한 바 있다. 올해 광고 영상인 ‘남지니’와 작년 광고 영상인 ‘함안댁의 비밀’은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일반적인 금융상품 광고에 비해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쉽고 재미있는 광고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전세대에 걸쳐 높은 이용률을 보이는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확충하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에서 중학개미로? 美 주춤하자 中 '주목'
- '대주주 리스크' 벗은 빗썸…내년 목표로 IPO 속도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증자의 늪
- 비트맥스, 대규모 CB 찍어 비트코인 줄 매수 반복
-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 개최
-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여행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iM뱅크,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자 초청 프로축구 관람 행사 실시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FIS 아카데미, 4시 수료식 개최…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