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가격 흥정 불편함 없애고 신뢰 높인다 ”

[앵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가격표시제 확산에 팔을 걷어 부쳤습니다. 가격표시제 활성화가 잘 이뤄지고 있는 서울 망원시장을 찾아 성공모델 확산에 나선 것입니다. 가격 흥정의 불편함은 없애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여 전통시장의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입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망원동에 위치한 전통시장.
사과와 고등어 등 농산물과 수산물 등에 하나하나 가격이 붙어 있습니다.
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가격을 물어보거나 흥정을 하는 등의 불편을 겪을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 망원시장의 94개 점포 중 87개가 가격표시제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98.9%가 참여하고 있는 겁니다.
이를 통해 전통시장의 침체기를 돌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처럼, 전통시장에 젊은이들의 발길을 끌어들이고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소진공에서는 가격표시제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인터뷰]조봉환/소진공 이사장
“가격표시제는 고객에 대해 기본적으로 제공 되야 할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이 표시되면서 고객들도 흥정이나 이런 부담 없이 전통시장에 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표시제는 쇼핑 트렌드 변화와 전통시장의 고령화가 이어지는 가운데 젊은이들을 불러들이는 방안 중 하나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가격표시 상태가 양호한 전통시장은 전체 중에 절반(55.2%)에 불과한 상황입니다.
이에 소진공은 특성화시장 20곳을 대상으로 가격 표시 시범시장을 지정해 롤모델로 육성하고 2021년까지 총 500곳의 전통시장에 가격표시제를 적용할 계획입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sedaily.com
[영상편집 채민환/영상취재 강민우]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 AI 기반 신약 개발 위해…SK바이오팜, 피닉스랩과 MOU 체결
- 우듬지팜, 국내 최대 ‘유럽형 채소온실’ 시험 가동
- 현대로템, 2025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참가
- 넥스트챌린지, ‘Around X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성료
- 한국앤컴퍼니그룹,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TISAX' 획득
- 트레이딩랩, 13개 섹션 신설·알고리즘 트레이딩 브랜드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2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3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4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5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6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 7AI 기반 신약 개발 위해…SK바이오팜, 피닉스랩과 MOU 체결
- 8우듬지팜, 국내 최대 ‘유럽형 채소온실’ 시험 가동
- 9현대로템, 2025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참가
- 10넥스트챌린지, ‘Around X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