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베트남 감성 담은 여름 한정 ‘BAYCATION’ 신메뉴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5-22 10:11:02 수정 2025-05-22 10:11:02 고원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음료 3종·디저트 2종·빙수 등 다채로운 구성

[사진=커피베이]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커피베이’는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글로벌 테마 시리즈 ‘BAYCATION(베이케이션)’의 두 번째 행선지인 베트남을 주제로 한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일상을 여행처럼’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BAYCATION 프로젝트는 세계 각국의 미식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즌별로 선보이는 커피베이의 글로벌 메뉴 시리즈다. 첫 번째 영국편에 이어 이번 베트남편에서는 베트남 현지의 감성과 여름 분위기를 담은 음료 3종과 디저트 2종, 그리고 빙수와 아이스크림 신제품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여름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번 ‘BAYCATION in Vietnam’ 신메뉴는 망고와 코코넛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로 구성됐다. ‘코코넛연유커피’는 부드러운 코코넛과 진한 연유가 어우러진 베트남 스타일 커피로 무더위 속 달콤한 휴식을 선사하며 ‘망고코코넛 라떼’는 상큼한 망고와 고소한 코코넛이 조화를 이루는 이색 라떼다. 

‘망고코코넛 에이드’는 청량한 에이드 스타일로 여름 갈증을 해소하기에 제격이다.

디저트로는 베트남 대표 길거리 음식인 반미를 색다르게 재해석한 ‘연유 반미’와 달콤한 망고 아이스크림을 얹은 망고 아이스크림 반미’가 출시돼 음료와의 세트 구성으로 여행지의 맛을 한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연유 반미’ 또는 ‘망고 아이스크림 반미’와 아메리카노(R) 혹은 코코넛연유커피를 함께 구매하면, 음료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여름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메뉴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구성으로, 올여름 커피베이 매장에서 베트남 감성과 함께 일상의 작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트렌디함과 스테디함을 동시에 잡기 위해 빙수 메뉴도 강화했다. 12곡 팥 눈꽃 빙수, 망고코코넛 눈꽃 빙수, 12곡 팥 얼음 빙수, 망고코코넛 얼음 빙수 등 총 4종의 빙수를 선보이며 ‘팥 인절미 아이스크림’과 ‘아포가토’ 등 아이스크림 메뉴도 함께 구성해 무더위를 날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년 사랑받아온 시즌 한정 메뉴 ‘꿀수박 스무벨라’와 ‘꿀수박 주스’도 재출시해 소비자들의 여름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커피베이는 이번 여름 신메뉴를 통해 여름 시즌 매출 증대는 물론 ‘여름=커피베이’라는 브랜드 인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행을 테마로 한 ‘BAYCATION’ 프로젝트는 2030세대의 여행에 대한 갈증과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 속에서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젊은 고객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편은 단순한 신메뉴 출시를 넘어 커피베이를 찾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일상의 작은 여행을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BAYCATION 시리즈를 통해 가을, 겨울에도 다양한 글로벌 테마의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차별화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BAYCATION in Vietnam’ 신메뉴는 전국 커피베이 매장에서 여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