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종합건설, ‘횡성 성화누리안’ 성황리 공급
경제·산업
입력 2025-05-07 15:23:18
수정 2025-05-07 15:23:18
김수윤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성화종합건설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일원에 '횡성 성화누리안'을 성황리에 공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5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4·84㎡ 218가구로 구성된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다. 타입별로 74㎡ 53가구, 84㎡A 75가구, 84㎡B 90가구로 이뤄져 있다.
횡성 성화누리안이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동호수 지정 계약에 들어간 것은 지난 4월 25일이다.
횡성누리안은 10년 동안 전세로 내 집처럼 거주하다가 분양 받을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횡성지역 최초의 장기 전세형 일반민간임대아파트다. 10년간의 임대 의무 기간이 만료되면 분양전환 받을 수 있는 우선권이 주어진다. 임대 거주기간 동안에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만큼 취득세·재산세 등 세금이 없으며, 전매 제한도 받지 않는다
아울러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임대보증에 가입해 전세 사고가 발생할 경우 보증금을 100% 되돌려 받을 수 있다.
횡성에는 현재 크고 작은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횡성군 읍하리 횡성초교옆 군부대 부지가 지난해 9월 ‘2024년 상반기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사업 후보지’로 최종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은 구도심 재생을 촉진하고 산업·공공·복지·주거 등 다양한 기능이 집적된 지역거점을 조성하는 지구단위 개발사업이다. 횡성군은 국비 250억원을 포함한 지방비 등 400억원을 투입, 첨단산업 육성과 정주환경 개선 등을 통해 ‘횡성 읍하 이모빌리티 혁신지구’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인근 안흥면 안흥리 일대 6만2661㎡의 부지는 농촌활력촉진지구로 지정돼 지역 활력증진의 중심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체육센터와 축구장 1면, 파크골프장 9홀, 광장과 보행로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횡성군 우천면 상하가리 일대 우천일반산업단지에는 국내 최초로 이모빌리티(e-mobility) 산업을 추진 중이다. 이모빌리티 산업은 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역점사업으로, 일자리가 창출에 큰 효과가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지하 2층 규모의 원스톱 통합 주차장을 조성해 지하 주차장에서 바로 세대 진입이 가능하다. 세대당 1.5대의 주차 면적을 제공한다. 또 입주민의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는 친환경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입주민의 주거생활 편의를 극대화해줄 스마트 리빙 시스템도 갖춘다.
횡성 성화누리안은 단지 바로 앞에 섬강이 위치했고, 여기에 공원형 특화 설계를 도입해 정원과 광장을 조성한다.
다양한 금융과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우선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민간임대주택인 만큼 취득세·재산세 등 세금이 없으며, 전매 제한도 받지 않는다. 주택 소유 여부 등 자격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현재 동호 지정 계약 중이다. 시행은 신화종합건설, 시공은 성화종합건설, 임대보증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맡고 있다.
횡성 성화누리안 관계자는 “지난 4월 25일 모델하우스 오픈 후 선착순 동호수 지정으로 빠르게 소진되어가고 있다”며 “특히 최근 선보이는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는 일반 분양하는 브랜드 아파트에 버금가는 특화 설계, 고급 마감재,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이 적용되기 때문에 실거주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종근당, 50년 만에 새 CI 선포… "글로벌 제약 기업 도약"
- ‘원팀’ HD현대重·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공동 입찰
- 최태원 “해킹사태 뼈아프게 반성…문제 해결 최선”
- “DDP서 봄 축제 즐겨요”…‘디자인 테마파크’ 눈길
- 26兆 체코 원전 수주 제동…‘서명식 무산’ 날벼락
- 유한양행, 파마브로스와 건강기능식품·일반의약품 공동 개발 MOU 체결
- 삼성, 美 ‘마시모’ 오디오 사업 인수…대형 M&A 시동거나
- 쿠팡, 1분기 매출 11.4조 ‘최대’…“글로벌 사업 성장”
- 에어부산 객실 승무원, 노조 설립…안전한 비행 환경 조성
- 잠실우성 GS건설·개포주공 현대건설 단독 입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 복분자주, 호주 수출…‘선운’ 전통주 세계시장 진출 가속
- 2고창군, 10일 ‘무장읍성 축제’ 개최…역사·문화 체험 한가득
- 3정정훈 캠코 신임 사장 취임…"모든 사업에 국민 최우선 가치"
- 4경기도서관, "경기도의 미래 100년을 열다"...10월 개관
- 5안산국제거리극축제, 거리에서 피어난 예술
- 6부천시, 항공안전 연구개발 복합단지 구축 협약
- 7포천시, '고모리 산업단지' 멈춰선 상태
- 8도성훈 인천교육감, 어린이날 축제에서 소통
- 9유정복 인천시장, ' 노인일자리 판매전' 참석
- 10윤원석 인천경제청장, 송도 스마트 신호시스템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