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에스엔씨, 말레이시아 왓슨스와 '한국 뷰티 페스타'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5-02 13:37:13
수정 2025-05-02 13:37:13
고원희 기자
0개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무브에스엔씨는 제3회 한국 뷰티 페스타 (Watsons K-Beauty Festa Malaysia)를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말레이시아를 기반으로 한 한국 뷰티 브랜드 페스타로, 현지 왓슨스와의 협업을 통해 주최됐으며, 국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버비키니는 독자적인 대형 통합 부스를 운영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한국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하고, 제품을 쉽고 맛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K-Beauty Festa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는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중심지에 위치한 Mid Valley Exhibition Hall에서 진행됐으며, 4일간 말레이시아 왓슨스 CEO를 비롯한 임직원, 현지 인플루언서, 미디어 기자 등 VIP를 포함해 약 5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이번 2025년 제3회 K-Beauty Festa에는 총 8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각 브랜드사의 CEO부터 임직원까지 다양한 인원이 행사에 직접 참석해 현지 참관객과의 소통은 물론,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 교감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K-Beauty Festa 행사에서 한국 건강기능식품관(K-Healthy Zone)은 전체 행사 매출의 약 17%를 기록하며 매출 비중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한국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라고 행사 관계자는 전했다.
매년 말레이시아 왓슨스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 코너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K-Beauty Festa와 같은 대형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한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들이 말레이시아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고, 향후 지속적인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무브에스엔씨 관계자는 “이번 왓슨스 K-Beauty Festa 행사에 직접 참여해 참관객들과 소통하면서 말레이시아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제품의 할랄 인증 여부가 현지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무브에스엔씨는 말레이시아 왓슨스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관(K-Healthy Zone)’을 독점 론칭한 K-건강기능식품 해외 수출 무역 전문 기업이다. 현재 싱가포르 DFI 리테일그룹, 가디언과 ‘한국 건강기능식품관(K-Wellness Zone)’을 독점 론칭을 준비 중이며, 브랜드 소싱부터 수출, 수입통관, 인허가 등록, 유통, 마케팅, 이벤트 운영 등 전반적인 해외 진출 사업을 활발히 확장하고 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신규 가입 중단…“유심 해킹 공포 과도”
- “알바몬도 털렸다”…이력서 정보 2만 건 유출
- 현대차 아이오닉5, 美 IRA 세제 혜택 받는다
- 26兆 체코 원전 수주 낭보…두산·대우 등 동반 진출
- 대명소노, 에어프레미아 지분 타이어뱅크에 매각
- [위클리비즈] 경동시장 ‘흑돼지 두루치기’…GS25에서 즐긴다
- GM 한국사업장, 4월 4만1644대 판매…전년比 6.3%↓
- 한국타이어, 국내 프로야구 팬 대상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
- KGM, 지난달 총 8932대 판매…전년比 8.4%↓
- 르노코리아, 지난달 1만427대 판매…전년比 1.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