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서 '종합대상' 수상
전국
입력 2025-02-28 15:20:40
수정 2025-02-28 15:20:40
오중일 기자
0개
공영민 군수 "올해도 군민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 것"

전남도·광주시가 후원하는 ‘제16회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은 광주·전남 27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풀뿌리 지방자치 구현과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한 지역발전,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고흥군은 △행정서비스 △문화 관광 △보건복지 △안전환경 △경제 활성화 등 5개 부문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요 실적으로 행정서비스 부문에서는 ‘2024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과 ‘민선8기 2년 차 기초단체 공약 이행 평가 최고 등급(SA) 획득’ 등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 관광 부문에서는 ‘천경자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 개최, 전남 지자체 최초 고흥 녹동항 드론쇼 상설 운영, 그리고 고흥우주항공축제와 유자축제가 돈 되는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던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보건복지 부문에서는 전남 유일의 ‘대기자 없는 노인 일자리’ 운영과 전국 최초 ‘노인 전담 주치의제’ 시행, ‘저소득 어르신 대상 틀니 임플란트 지원 사업’이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안전환경 부문에서는 광주~고흥 고속도로 건설, 고흥 우주선 철도건설, 고흥~봉래 국도 15호선 4차로 확장 등 고흥 3대 교통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했던 점도 주요 성과로 꼽혔다.
특히 경제 활성화 부문에서는 농수산물 판로 개척 노력으로 2년 연속 수출액 1억 달러를 달성한 점과 46만 평 규모의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예타면제 확정, 불요불급한 예산 절감 등 강력한 세출예산 구조조정으로 전 군민에게 1인당 30만 원의 민생회복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한 점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시상식은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 및 명창완 전남도 행정부지사의 축사,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오늘 수상은 민선8기 출범 이후 고흥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군정 모든 분야에서 쉼 없이 달려온 격려로 생각한다”며 “올해도 군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1400여 공직자들과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 미디어아트전시관 '피오리움'…30일 개관
- 남원시, 국악와인열차 타고 '남원 여행'…상반기 2,600명 유치
- 남원시 광한서로, 보행환경 조성사업으로 '남원 품은 거리로 변화'
- 남원시, 춘향제 기간 '공영주차장 59개소' 전면 무료 개방
- 순창새마을금고, '전북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우수상 수상
- 순창군, 5월 한 달간 '순창사랑상품권' 구매·적립 한도 상향 운영
- 남원시의회, '신재생 에너지 자립도시 건설로 시민의 노후가 행복한 연구회' 발족
- 서부지방산림청, 인구문제 개선 위한 '릴레이 캠페인' 참여
- 고창군, 지방소멸대응기금 276억 원 투입 '청년 위한 정주 생태계 조성'
- BPA, 부산항 신항 내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들어선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모레퍼시픽, 1분기 영업익 1177억원…전년比 62%↑
- 2SBA ‘규제해소라운지’ 개소…“현장 규제 애로 들어요”
- 3남원 미디어아트전시관 '피오리움'…30일 개관
- 4남원시, 국악와인열차 타고 '남원 여행'…상반기 2,600명 유치
- 5남원시 광한서로, 보행환경 조성사업으로 '남원 품은 거리로 변화'
- 6남원시, 춘향제 기간 '공영주차장 59개소' 전면 무료 개방
- 7순창새마을금고, '전북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우수상 수상
- 8순창군, 5월 한 달간 '순창사랑상품권' 구매·적립 한도 상향 운영
- 9남원시의회, '신재생 에너지 자립도시 건설로 시민의 노후가 행복한 연구회' 발족
- 10서부지방산림청, 인구문제 개선 위한 '릴레이 캠페인' 참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