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라이징 쇼핑몰’ 거래액 493%↑
경제·산업
입력 2025-02-26 09:36:40
수정 2025-02-26 09:36:40
이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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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매월 첫째 주 ‘라이징 쇼핑몰’ 프로모션을 정기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생 및 소규모 쇼핑몰의 경우 차별화된 감성과 다채로운 상품 등 여러 성장 요인에도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10대부터 3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지그재그는 지난 1월 기준, 평균 DAU(일 활성 사용자 수)중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이 82%에 달하는 등 실제 상품 구매를 위해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영세 쇼핑몰에게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그재그는 입점 쇼핑몰의 성장 및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1월 ‘라이징 쇼핑몰’ 프로모션을 신설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지그재그 신규 입점 쇼핑몰은 물론이고 기입점 업체 중 주목할 만한 쇼핑몰을 선정, 인기 상품의 최대 90% 할인부터 최대 20% 할인 쿠폰 발급까지 다양한 가격 혜택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지난 1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 ‘2월 쇼핑몰 위크’에 ‘라이징 쇼핑몰’ 코너를 별도로 마련, 이들 쇼핑몰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여 쇼핑몰 위크(2025.02.10~2025.02.17)기간 라이징 쇼핑몰 거래액이 급증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와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 상품을 대거 마련한 쇼핑몰 ▲속편안상점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가까이(493%) 급증했고, 다양한 하객룩을 선보인 ▲제이뷰(395%)와 빅사이즈 쇼핑몰 ▲프오프(153%)의 거래액도 동기간 세 자릿수 이상 늘었다. 이외에도 쇼핑몰 ▲루비나틴(67%) ▲유니콩(45%)의 거래액도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플랫폼이 가장 건전하게, 그리고 확실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입점 쇼핑몰과의 동반성장”이라며 “지그재그는 도움이 필요한 쇼핑몰 지속 발굴,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 및 플랫폼 운영 전략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쇼핑몰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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