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글로벌 브랜드 큐레이션 ‘컨시어지’ 거래액 2배 증가
경제·산업
입력 2024-12-19 09:45:08
수정 2024-12-19 09:45:08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29CM의 글로벌 브랜드 큐레이션 ‘컨시어지(Concierge)’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발견할 수 있는 쇼핑 서비스로 여성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컨시어지 입점 브랜드의 누적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의 수도 94%가량 늘었다. 이러한 성과는 취향에 기반해 브랜드를 선택하는 29CM 여성 고객을 위해 개성 있고 신선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글로벌 신진 브랜드와 상품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컨시어지는 29CM가 글로벌 시장에서 떠오르는 신예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하는 서비스로 2022년 론칭했다. 포터, 언더커버, 오프화이트 등 헤리티지를 가진 브랜드부터 까르네 볼렌떼, 씨 뉴욕, 선플라워 등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브랜드까지 입점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29CM는 컨시어지에 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현재 가장 주목받는 글로벌 라이징 브랜드 입점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 ‘세실리에 반센’, ‘슈슈통’, ‘샌디 리앙’ 등 트렌드에 발빠른 국내외 패션 셀럽들에게 인기있는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특히 이들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 중 절반 이상이 29CM 충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라이징 브랜드를 경험하고자 하는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한 결과다.
브랜드 단독 상품 발매와 콘텐츠 협업도 거래액 성장을 견인했다. 글로벌 니트웨어 브랜드 ‘하울린’은 지난 11월 29CM 단독 상품을 출시하고 2주간 인플루언서 협업 기획전을 진행해 직전 동기 대비 60%가량 거래액이 상승했다. 프랑스 미니멀 브랜드 아메리칸빈티지도 올 9월에 ‘24FW 패션뷰’ 기획전에 참여해 거래액이 전월비 8배 급증했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컨시어지에서 소개하며 구매력 높은 3040대 고객 유입을 이끈 효과도 돋보였다. 지난해 11월 29CM를 통해 국내 첫 진출한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마랑 몽타구’가 대표적이다. 올해 마랑 몽타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90%가 3040대 고객이었다. 9월 입점한 덴마크 리빙 브랜드 ‘테클라’도 최근 3개월 간 구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3040대 고객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컨시어지가 희소성 있고 새로운 브랜드를 탐색하는 과정을 선호하는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기여한 것이다.
29CM 관계자는 “유행을 쫓기보다 취향에 맞는 새로운 브랜드를 찾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해외 시장에서 떠오르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소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 셀렉션을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 신세계면세점, ‘트렌드웨이브 2025’ 파트너사…"쇼핑 혜택 제공"
- 美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영풍 석포제련소 인근, 비소 등 환경오염 '심각'
- 주유소 기름값 11주 연속 내려…“다음 주도 하락세 지속”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