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자동차 그려봐요"…토요타코리아,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12-19 11:05:32
수정 2024-12-19 11:05:32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토요타코리아는 ‘2025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내년 1월 10일까지 참여 작품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매년 토요타 자동차 본사에서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의 자동차’를 주제로 개최하는 미술대회다. 지난 17회 대회에는 총 3,102점의 작품이 출품되며, 3년 연속 3,0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과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하의 어린이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 만 11세 이하 ▲만 12세 이상 만 15세 이하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콘테스트에는 직접 그린 작품 외에도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한 디지털 작품도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친 출품작 중 총 59개 작품이 국내 콘테스트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이 중 각 부문별로 금상, 은상, 동상으로 선정된 총 9명의 수상자에게는 부상과 함께 글로벌 본선 대회인 ‘월드 콘테스트’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월드 콘테스트’ 수상자 수는 총 26명으로, 글로벌 대상 수상자에게는 별도의 상금과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병진 토요타코리아 부사장은 “자동차에 대한 어린이들의 애정과 자유로운 상상력이 만들어낼 새로운 모빌리티를 만날 수 있어 기대된다”며 “전 세계 아이들과 함께하는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 대회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바이오로직스, 영국 ‘오티모’의 ‘항체 신약’ 수주 계약
- “여름이 제철”…미국 북서부체리 국내 판매 시작
- 텐센트 "넥슨·카카오모빌리티 지분 인수 검토 안 해"
- 기아, ‘The 2026 K5·K8’ 출시…'베스트 셀렉션' 트림 추가
- 커피 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 복숭아 활용한 여름맞이 신메뉴 2종 출시
- ‘공급 절벽’ 속 매매가·수익률 급등…'여의도 하이앤드 1st' 눈길
- 고비파트너스, 한국 법인 초대 대표에 ‘댄 총’ 선임
- 진에어, 에어부산 임직원과 함께 나눔 활동 진행
- HD현대, 크루즈선 연료전지 기술로 유럽 시장 공략 강화
- 코너스톤브릿지, ‘ScienceON’ 홍보·마케팅 수행사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바이오로직스, 영국 ‘오티모’의 ‘항체 신약’ 수주 계약
- 2모아라이프플러스, 단기간 주가 급등 속 CB 털이 ‘주의보’
- 3“여름이 제철”…미국 북서부체리 국내 판매 시작
- 4텐센트 "넥슨·카카오모빌리티 지분 인수 검토 안 해"
- 5기아, ‘The 2026 K5·K8’ 출시…'베스트 셀렉션' 트림 추가
- 6커피 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 복숭아 활용한 여름맞이 신메뉴 2종 출시
- 7‘공급 절벽’ 속 매매가·수익률 급등…'여의도 하이앤드 1st' 눈길
- 8고비파트너스, 한국 법인 초대 대표에 ‘댄 총’ 선임
- 9진에어, 에어부산 임직원과 함께 나눔 활동 진행
- 10카티스, 원자력 발전소·SMR 등 공공보안 수주 확대
댓글
(0)